리뷰

려 녹차의 정수 샴푸 리뷰 #스파테라피샴푸 #한방샴푸 #탈모방지 #두피케어

헤이즐리뷰 2017. 11. 17. 07:00
반응형

제품명 : 스파테라피 샴푸액 (녹차의 정수)

브랜드 : 려(Ryo)

가격 : 14,000원

용량 : 400ml

구입처 : 아리따움



  가을만 되면 왜 이리 머리카락이 빠지는 걸까. 털갈이 하는 시즌인건가... 안그래도 없는 머리숱이 가을만 되면 점점 더 휑해지는 기분이다. 머리를 감거나 빗을 때 어마어마한 양의 머리카락이 빠지고 있다. 더 이상 방치하면 안되겠다 싶어 큰 맘 먹고 비싼(?) 샴푸를 사보았다. 그 전에는 머리결을 보호해주는 샴푸를 주로 썼었는데 이번에는 두피케어를 할 수 있는 브랜드녹차의 정수를 구매했다.



  아리따움 앱으로 구매했는데 가격은 14,000원으로 그 동안 사용하던 샴푸에 비해 조금 비싼 편이었다. 아리따움의 택배상자는 핑크색 상자에 '미모 배송 중'이라는 조금은 손발이 오그라드는(?) 글이 쓰여있다. (려 샴푸 외에도 자주 사서 쓰는 아리따움 마스크팩과 좋다는 평이 많았던 풀커버 컨실러를 함께 구매했다.)






  400ml 용량이라 그런지 크기가 꽤 컸는데 펌프 형식의 샴푸여서 마음에 들었다. 뚜껑을 열어서 쓰는 샴푸의 경우 간혹 손톱이 부러지는 참사가 생기기도 해 쓰기 꺼려진다.






  려 스파테라피 샴푸는 두피와 모근에 좋은 8가지의 한약재를 넣었다고 하는데 바로 인삼, 복령, 꿀, 지황, 녹차, 검은콩, 하수오, 당약이다. (두피 샴푸의 경우 대부분 한방샴푸인 것 같다.) 려 스파테라피 샴푸를 사용하면 탈모방지 효과, 모발의 굵기 증가, 두피피지케어, 두피 쿨링/개운한 사용감의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시험기간이 24주라고 쓰여 있다. 즉, 6달 정도를 꾸준하게 려 스파테라피 샴푸를 써야 효과가 있다는 거다. 최소 2~3개는 사서 써야 효과가 있나 보다...






  사용감은 두피를 마사지하면 딱 적당한 정도의 쿨링감이 들면서 살짝 화한 느낌이 든다. 그 화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이 두피에 개운한 느낌을 주는 것 같다. 평소 샴푸를 두 번 정도 펌프해서 샴푸를 하는데 그냥 손으로 거품을 내지 않고 거품망을 이용해서 거품을 내서 사용하고 있다.





  탈모 방지 효과를 봤다 말하기 애매한 게 원래 더 빠질 걸 이 정도만 빠지게 한건지 아님 효과가 없는 건지 참 확인하기 애매하다. 하지만 사용감 자체가 좋아서 꾸준히 써 봄직한 것 같다. 두피샴푸만 사용하기엔 머릿결이 너무 좋지 않아 머릿결을 보호해주는 샴푸도 구매해서 번갈아 가며 사용해 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