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대전 빵집 :: 성심당 후기 #명란바게트 #성심당본점 #빵집추천

헤이즐리뷰 2018. 9. 7. 08:00
반응형

 대전 빵집 추천

성심당

전화번호 : 1588-8069
영업시간 : 08:00 - 22:30
(금-일 및 공휴일은 23시까지)

주차 : O


 


  2박3일 전주여행을 마치고 서울 올라오는 길에 대전에 있는 성심당에 들렸다. 오는 길(?)이니깐 빼놓을 수 없었다. 성심당은 시내 한복판에 있었는데 좁은 골목사이로 성심당을 가기 위한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전주에서 전혀 느끼지 못했던 복잡함을 성심당에 와서 느꼈다.





  성심당은 친절하게(?)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을 4군데나 준비해 놓았는데 우리는 그 중 이안과병원 주차장에 주차를 했다. 성심당에서 만원 이상 빵을 사면 무료주차권(1시간)을 준다.





#튀김소보루

  성심당을 전국적으로 유명하게 만든 튀김소보로. 대전에 여행이나 출장을 다녀오는 지인이 꼭 하나씩 사와서 많이 먹어본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정작 성심당에 들렸지만 튀김소보로를 사야지란 생각이 안났다.







#고로케

  성심당은 튀긴빵(?)을 전문적으로 잘하는지 튀김 소보로 외에도 고로케를 파는 공간이 따로 나눠져 있었고, 종류도 다양했다.





#명란바게트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이영자언니가 먹어서 유명해진 명란바게트. 명란바게트만 잘라 주는 직원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부추빵은 안먹어도 명란바게트의 맛은 궁금했기에 구매했다.





  성심당에서 잘나가는 빵들과 실속세트에 대한 설명이 매장 군데군데 적혀있었다. 빵 종류가 너무 많아서 이런 설명이 없으면 결정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힘들어지지 않았을까 싶다. 내 경우도 빵이 너무 많아서 홀리듯이 구경하다 오히려 자세히 못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았다.












#지름샷


  앙버터, 단팥빵, 연유빵, 명란바게트빵을 사왔는데 이제와 생각해보니 너무 적게 사왔지 않았나 싶다... 또 대전에 언제갈지 모르는데 왜 이것밖에 안샀을까. 아마 이걸 살 당시에 배가 부른 상태여서 그러지 않았을까 싶다. 






 어느 빵집을 가더라도 꼭 사게 되는 단팥빵. 단 맛을 좋아하다보니 단팥이 들어간 빵은 다 좋아하는 것 같다. 그 중 단팥빵은 그 집이 빵을 잘하는지 못하는지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 빵인 듯 하다. 성심당의 단팥빵은 개인적으로 그냥 무난한 맛이었다. 단팥은 맛있었으나 그 주위를 감싸고 있는 빵이 매력을 다 못 보여준 듯 하다. 




  

  구매한 빵 중 잘못골랐다 싶은 빵이 있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빵이다. 이름은 정확히 기억안나는데 (우유식빵?연유식빵?) 단맛의 정도가 개인적인 기준에서 애매했고 조금 느끼했다. 빵이 부드럽다기보다 느끼한 기름으로 인해 촉촉해진 느낌이 드는 빵이었다.





  명란바게트는 일반 바케트 안쪽에 명란젓소스를 바르고 김이 뿌려져 있는 특이한 조합의 빵이다. 그 전까지 성심당하면 부추빵이었던 것 같은데 이영자님(?)이 TV프로그램에서 명란바게트를 먹는 모습을 보고 급 인기가 많아지지 않았나싶다.

  첫 입을 먹었을 때만해도 비린 느낌이 있어서 '아..별로인데?' 싶었지만 두입, 세입 먹을 수록 명란바게트의 매력을 알 수 있었다. 결국 그 자리에서 하나를 다 맛있게 먹었다.






  다 먹고 난 후에야 발견한 반전. 뚜둥. 명란바게트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빵 봉투 뒷면에 적혀있었다. 빵을 다 먹은 후 정리하려고 보니 뒤에 적혀있었는데, 왜 미리 발견하지 못했을까... 

  대략 살펴보면, 명랑바게트를 오븐이나 토스터기에 구워 먹는 것(빵이 딱딱해졌을 경우 분무기로 물을 뿌린 뒤 구워주면 맛있게 구워진다고 한다.)과 마요네즈를 뿌려서 함께 먹는 방법이다. 이 중 마요네즈를 뿌려 먹는 방법이 정말 잘 맞지 않을까 싶다. 




  작년에 이성당을 다녀오고 올해 성심당을 다녀오고, 지역 별로 유명한 빵집을 찾아다니는 여행도 재밌는 것 같다. 그 중 어디가 더 맛있다 말은 못하지만 각 빵집의 매력이 다르기 때문에 정말 좋았다. 아무리 서울에 지점이 생겨도 본점을 따라갈 수 없다 생각하기에 여행을 할 때 열심히 빵집을 찾으러 다녀야겠다.



2017/06/13 - [국내여행] - 군산 맛집, 전국 5대 빵집, 수요미식회 :: 이성당 (팥빵, 야채빵, 구운모찌) 후기



성심당의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해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