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맛집

홍대 맛집 :: 풍월 (후게츠) 후기 #오코노미야끼 #야끼소바 #오사카

헤이즐리뷰 2017. 10. 26. 06:30
반응형
 홍대 오코노미야끼, 야끼소바 맛집 추천

풍월 (후게츠)

주소 :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44-1 2층
전화번호 : 02-323-5921
영업시간 : 11:30 - 22:30
주차 :  X


  오코노미야끼가 먹고 싶을때면 가게 되는 곳이 있으니! 바로 홍대에 있는 풍월(후게츠)이다. 처음 갔을 때는 유명한 곳인지 모르고 갔었는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오코노미야끼가 땡길때면 홍대로 가곤 한다. (풍월은 일본 오사카에 있는 가게의 체인으로 한국에 들어온 거라 오코노미야끼의 현지 느낌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풍월은 홍대역에서 상상마당을 지나 걸어 내려오다보면 발견할 수 있는데, 큰 길가에 있지만 2층에 위치해 있어 처음간다면 조금 찾기 힘들 수도 있을 것 같다. (건물 앞에 조그만 입간판이 있으니 찾기 힘들다면 입간판을 찾아볼 것!)




   풍월의 경우 테이블마다 길다란 철판이 있는 테이블과 긴 좌석이 있어 둘이 가도 넓게 앉을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풍월메뉴는 세트 메뉴와 일품메뉴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세트 메뉴의 경우 2인 ,3인, 4인에 맞게 베이직세트와 프리미엄세트로 잘 나눠져 있어 세트메뉴로 주문했다. 우리는 '2인 후게츠 세트'로 주문을 했는데 가격32,500원으로 야끼소바+오코노미야끼+숙주나물롤이 나온다.




   남자친구가 마실 아사히생맥주도 한잔 주문했는데 400ml에 8,500원으로 술에 대해 잘 모르는 입장에선 조금 비싸게 느껴졌다.




  테이블에는 기호에 맞게 뿌려 먹을 수 있게 고추가루, 아오노리(건조시킨 파래), 오코노미소스도 준비되어 있었다.




  제일 먼저 오코노미야끼가 나오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분이 만들어주기때문에 따로 건드릴 필요없이 기다렸다가 맛있게 먹으면 된다. 양배추에 새우, 계란, 가쓰오부시를 올리고 마지막에 오코노미소스를 발라주면 먹을 준비 끝!! 달짝지근한 오코노미소스와 고소한 마요네즈, 아삭아삭 씹히는 양배추까지 오코노미야끼는 정말 맛있는 것 같다.




  오코노미야끼가 준비될 동안 야끼소바가 나오는데 야끼소바는 거의 다 조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먹으면 된다. 그래서 결국 오코노미야끼가 먼저 나왔지만 야끼소바부터 먹었다.





  후게츠 야끼소바계란면에 돼지고기, 소고기, 오징어, 새우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숙주나물롤이 별미였으니! 재료로 콩나물을 많이 사용하는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의 경우 숙주나물을 많이 사용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숙주나물이 입에 맞아 맛있게 먹었다. (선술집에서 파는 소고기, 돼지고기 숙주나물볶음이 진짜 맛있는 것 같다.)





  쌀쌀한 바람이 부는 이런 가을 날씨에 따뜻한 철판요리가 생각난다면 홍대에 있는 풍월(후게츠)에서 오코노미야끼와 야끼소바, 그리고 숙주나물롤을 꼭 먹어보길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