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맛집

홍대 맛집 :: 이화수전통육개장 #서울동교점 #육개장

헤이즐리뷰 2017. 12. 6. 18:39
반응형
 홍대 전통 육개장 맛집 추천

이화수전통육개장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 174, 청하빌딩 1층
전화번호 : 02-334-7092
영업시간 : 10:00-  22:00
주차 :  O


  홍대 폴인 팬케이크(후기👉http://reviewlog0521.tistory.com/182)에서 수플레팬케이크를 맛있게 먹은 뒤 쉬지 않고 바로 달려간 곳은 바로 이화수 전통 육개장다. 분명 나쁘지 않았다 생각했는데 날이 추워서 그런지 수플레 팬케이크를 먹고난 뒤 뜨근한 국물이 급 땡겨서 소화가 다 되기 전에 달려갔다. 이화수전통육개장 서울동교점은 홍대역 1번출구에 가까이 있어 찾기 쉬웠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은 겉에서 보는거에 비해 내부가 꽤 컸는데, 일요일 주말 이른 저녁 때쯤이라 그런지 손님이 아무도 없어 들어가기 조금 민망했다.😅




  들어가자 마자 마음이 급해서 메뉴를 자세히 보지도 않고 전통 육개장(8,000원) 두개를 주문했는데 글을 쓰는 이제야 차돌박이 육개장이 있다는 걸 알았다. 자세히 봤어야 했는데  왜 그랬을까..😢





  기본 반찬으로는 콩나물 무침, 깍두기, 백김치가 나왔는데 셋 다 맛은 평범했는데, 그 중에는 깍두기가 제일 나았다. 깍두기만 다 먹었는데 부족하면 직접 반찬을 가지러 가야하기에 귀찮아서 그냥 더 안먹었다.





  메뉴를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나왔는데 양이 꽤 많았다. 그리고 전통 육개장이라 그런지 내가 좋아하는 고사리는 안들어 있고 파만 가득해서 조금 아쉬웠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덕평휴게소에서 먹은 육개장이 제일 맛있었다.추천추천👍)





  육개장 안에 고사리가 없어 조금 실망했지만 거대한 대파와 함께 고기가 꽤 많이 들어있어서 마음이 조금 풀렸다.😆




  당면도 들어가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당면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당면은 빼놓고 먹었다.




  국물을 몇 번 떠먹은 뒤 바로 밥 한공기를 다 넣어서 말아 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다. 날도 추웠고 얼큰한 국물이 땡겼던 터라 더 맛있게 먹은 듯 하다. 정말 순식간에 한 공기 뚝딱했다.😁



  날이 너무 추운 요즘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다면 육개장 한뚝배기 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