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통영 맛집 :: 테마장어 후기 #장어구이 #장어시락국 #통영여행

헤이즐리뷰 2017. 8. 12. 02:00
반응형
주소 : 경남 통영시 중앙로 12-1
전화번호 : 055-645-9392
영업시간 : 11:00 ~ 22:00
주차 : O


  통영 여행 중 기대했던 것 중 하나가 루지였지만 더운날 너무나도 긴 줄을 보고 도저히 기다릴 자신이 없어 케이블카만 타고 점심을 먹으러 갔다. 점심은 장어를 먹기로 하고 테마장어란 곳에 갔는데 맛집인지 갔을 때 꽉 차있어서 15분 정도 기다린 후에야 들어갈 수 있었다. (주차도 건물 앞에는 자리가 없어서 근처 골목에 주차했다.)




  자리에 앉자마자 장어구이 3인분장어시락국을 시켰는데 원래는 구이를 먼저 먹고 장어시락국을 시키는건데 우리는 같이 먹고 싶어서 바로 달라고 했다. 금액은 장어구이 1인분에 19,000원, 장어 시락국이 6,000원으로 총 63,000원이 나왔다. (7,8월 달은 휴가철이라 사람들이 몰려서 그런지 장어시락국(탕)만 따로 판매하지 않고, 구이를 먹어야 주문할 수 있다고 한다.)




  기본 반찬이 다양하게 나왔지만 그 중 내 입맛에 제일 맞았던건 바로 단호박찜이었다. 그냥 단호박만 찐게 아니라 설탕시럽에 절이다시피해서 달달하니 너무 맛있었다. 하나를 다 먹고 더 달라고 할까 하다가 장어 구이와 장어시락국을 다 못먹을까봐 하나로 만족했다.




  테마 장어는 기존에 가봤던 장어집들과 먹는 방법이 달랐는데, 우선 소스도 매콤한 소스로 두가지 타입(매운맛,순한맛)이 준비되어 있고 생강도 있긴 하지만 앞접시에 샐러드 야채를 덜어 소스를 넣고 거기에 장어를 올려서 먹으면 된다고 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일반적으로 먹는 장어소스에 찍어 먹는게 더 맛있었다.




    장어 구이 3인분은 생각보다 양이 많았는데, 장어 머리까지 빠트리지 않고 함께 줬다. 그 외에도 전복이랑 새우도 함께 나와서 구워 먹었는데 전복이 정말 맛있었다.




  장어 시락국은 설명되어 있기로 가마솥에 장어뼈를 12시간 푹고은후 걸러서 집된장과 집간장으로 맛을 낸거라고 하는데, 추어탕 비슷한 느낌이었다. 맛은 나쁘지 않았지만 건더기(시래기)가 조금 더 들어가 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다. 국물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양이 조금 적었다.



   한 끼 배부르게 먹긴 했지만 줄서서 먹을 정도는 아닌 듯 하다. 직원들 친절한 편이 아니었고 장어도 양은 많았으나 씹는 맛이 좀 푸석한 편이었다. 다음에 통영에 또 여행을 가게 되면 다시 방문할 것 같지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