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카페&디저트

홍대 브런치카페 :: 타르틴베이커리 후기 #샌프란시스코유명빵집 #브런치

헤이즐리뷰 2019. 2. 14. 10:59
반응형

 홍대 브런치 카페 & 빵집 추천

타르틴베이커리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 130 (RYSE 1층)
전화번호 : 02-324-9400
영업시간 : 07:00 - 21:00

주차 : O 




  다녀온지 조금 지나 이제야 올리는 타르틴베이커리. 처음 타르틴베이커리를 방문했던건 한남동 지점이었지만,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로 인해 자리를 못잡고 발길을 돌렸었다. 그 후에 다시 방문할 엄두를 못내다 이번에 홍대에 타르틴베이커리가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오전 일찍 다녀왔다.
(한남동 타르틴베이커리의 경우 이태원, 한강진역에서 꽤 많이 걸어야해서 차를 타고 이동하거나 다른 역을 이용하길 추천한다. 잘모르고 이태원역에서 걸어가서 한참을 고생했다.)


#분위기
  홍대 타르틴베이커리는 새로 생긴 RYSE 호텔 1층에 자리잡고 있다. 동선이 특이한게 카페를 이용할 경우 정문 바로 왼쪽을 이용하면 되고 브런치를 먹고 싶은 경우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으면 된다. (주문은 동일하게 왼쪽 카운터에서 하면 된다.)




  공간은 넓지 않지만 좌석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앉을 수 있는 자리가 꽤 많았다. 아래 테이블 같은 경우는 간단히 커피 마실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아래는 브런치를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곳이다.







#메뉴
  진열되어 있는 빵까지 모두 적혀있어 오히려 더 혼란이 왔던 메뉴판. 사진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이름만 적혀있어 결국 진열대에 가서 골라야했다.




  타르틴베이커리에서 제일 유명한 건 아무래도 샌드위치가 아닐까 싶은데 크기도 크고 맛도 좋다고 해서 꼭 먹어보고 싶었던 메뉴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 프로슈토&부라타치즈 핫프레스(17,000원)으로 주문했다. (샌드위치가 커서 나눠먹어야한다는 얘기를 듣고 가서 샌드위치를 하나만 주문했는데 각 하나씩 시켰어도 괜찮았을 것 같다.)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베이커리들때문에 고르는데에 한참 걸렸는데 이날 따라 평소 잘 안먹던 크로와상이 끌려 아몬드크로와상(5,300원)으로 주문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누군가가 맛있게 먹는 영상을 본 게 분명하다.









  함께 나온 프로슈토&부라타치즈 핫프레스아몬드크로와상. 샌드위치가 생각한 것 보다(?) 크지 않아 살짝 당황스러웠지만 그래도 맛있어보여서 다행이었다. (일반적인 샌드위치 크기에 비해 큰 건 확실하다.)







  샌드위치는 프로슈토와 부라타치즈 그리고 루꼴라가 겉바삭 속촉촉한 빵과 함께 하니 맛이 없을 수가 없었다. 샌드위치로 삼시세끼를 먹어도 행복하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샌드위치를 좋아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






  크로와상 안에 아몬드와 크림이 들어있던 아몬드크로와상은 기대했던 첫 모습과 달리 조금 다른 맛이 났다. 안에 들어있는 크림이 애매해서 고소한 맛을 더해주는 것도 아니고 느끼한 맛을 더해줘서 하나를 다 못먹고 남기고 왔다. 역시 평소 먹지 않던 건 시도를 하지 않는게 좋은데 이 날 따라 하필 크로와상이 먹고 싶었어서... 조금 아쉬움이 남았다.






  한남동에 있는 타르틴베이커리에 비해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고 와서 좋았던 타르틴베이커리 홍대점. 미국 언론에서 타르틴 베이커리를 ‘세계 최고의 빵’, ‘죽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꼽았다고 하는데 솔직히 그 정도까지 인지는 와닿지 않지만 무난하게 맛 좋은 빵을 먹을 수 있는 곳임은 틀림없는 것 같다.




타르틴베이커리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브이로그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