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전주 맛집 :: 한국집 후기 #전주비빔밥 #육회비빔밥 #한국집본점 #수요미식회

헤이즐리뷰 2018. 8. 26. 10:00
반응형

 전주 비빔밥 맛집 추천

한국집

전화번호 : 063-284-2224
영업시간 : 09:30 - 21:00
(Break time 16:00-17:00, 명절당일휴무)

주차 : O






  여행 둘째 날 오후, 점심을 먹기 위해 한국집으로 향했다. 전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인 것 같다. 전주에는 한국집 외에도 비빔밥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 많은데 이번에는 한국집에 들렸지만 다음에는 다른 곳으로 방문해보고 싶다. 맛을 비교해봐야지 :)

(3~4년 전에 전주에 여행했을 때 한국집 말고 다른 곳으로 갔었는데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다... 건물 2층에 있는 곳이었는데 그곳도 사람이 많았다.)



  전통 느낌이 물씬 풍기는 한국집 본점. 한국집은 지점이 많아 서울에서도 맛볼 수 있지만 본점만의 매력이 있어 여행할 때 꼭 본점에 들리게 된다.




  주차장 공간이 넓어서 편했다. 차가 많을 때 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차 키를 두고 내리면 직원분이 주차하고 차를 빼주신다.





#분위기

  한국집 내부에 들어서면 이쁜 나무 테이블과 나무 의자가 나열되어 있고 건물 중심에 있는 마당에는 나무가 잘 가꿔져 있었다. 그 모습을 보니 창가 쪽에 앉고 싶었지만 이미 가득 찬 상태여서 어쩔 수 없이 그 옆 쪽에 자리를 잡았다.







#메

  한국집 메뉴는 간단한 편으로 육회비빔밥, 전주비빔밥, 돌솥비빔밥이 메인으로 있고 그 외에 갈비탕이나 콩나물국밥, 육회 등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코스로 즐길 수 있는 한국집정식도 꽤 괜찮아 보였다.

  남자친구는 육회비빔밥(13,000원)을 주문하고, 두 개다 맛보고 싶어 나는 전주비빔밥(11,000원)으로 주문했다.





  계란이 올라가지 않는 한국집 비빔밥. 집에서 비빔밥을 만들어 먹을 때면 기본 2개는 넣어서 먹는데 생각해보니 계란 맛이 꽤 강한 것 같다.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는 모습도 좋아보였다.






#밑반찬


  비빔밥을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으니 직원 분이 먼저 밑반찬을 깔끔하게 세팅해주셨는데, 개인적으로 조그만 게를 양념한 게 제일 맛있었다.








#육회비빔밥


  놋그릇에 다양한 나물들과 육회가 올려져 나온 육회비빔밥. 담백한 나물들이 가득 들어 있고 한 입 먹어봤는데 육회도 부드럽고 맛있었다.






#전주비빔밥


  전주비빔밥은 육회비빔밥과 동일하게 다양한 나물들이 올려지고 그 위에 양념된 소고기 고명이 올려져 나온다. 익힌 것과 익히지 않은 것의 차이가 은근히 강한지 의외로 두 메뉴의 맛은 꽤 다르게 느껴졌다. 





  젓가락으로 열심히 비며 보았으나 성에 차지 않아 결국 숟가락으로 마무리했다. :)






  한 입 먹을 때마다 나물이 가득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비빔밥은 밥과 나물의 비율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내 기준에 괜찮은 비율이었다. 한국집 비빔밥은 누구나 좋아할 깔끔한 맛으로 전주 여행 때 꼭 한번 들려보길 추천한다.



한국집의 생생한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