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전주 맛집 :: 용진집막걸리 후기 #막걸리골목 #수요미식회 #알쓸신잡

헤이즐리뷰 2018. 8. 23. 11:29
반응형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추천

용진집막걸리

전화번호 : 063-224-8164
영업시간 : 15:00 - 24:00 (일요일휴무)

주차 : X





  남원에서 전주로 넘어온 뒤 숙소에 짐만 넣어 놓고, 택시타고 바로 막걸리 골목으로 이동했다. (기사님께 따로 주소를 말하지 않고 그냥 막걸리골목으로 가달라고 하니 바로 알겠다고 하셨다. 유명한 골목인가보다.) 

  막걸리 골목으로 넘어온 이유는 남자친구가 알아본 용진집이라는 곳에서 저녁 겸 술한잔 하기 위해서였다.



  막걸리골목 입구에 지도가 있고, 거기에 가게마다 위치를 잘 표기해 놓아서 찾는데 어려움은 없었다. 막걸리 골목이라고 하지만 생각보다(?) 막걸리 가게가 많은 것 같진 않았다. 






  막걸리골목 초입에서 내려 조금 올라가니 사람들이 유독 많이 있는 가게를 찾을 수 있었는데 거기가 바로 용진집이었다. 용진집을 제외하곤 손님이 너무 없어서 막걸리골목으로 유명하기 보다는 용집집때문에 온다는 느낌이 들었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자리가 꽉 차서 웨이팅리스트에 이름을 써놓고 조금 기다려야 했다. 그래도 생각보다는 오래 기다리지 않았는데, 15분 정도 기다린 듯 하다. 가게 입구에는 여러 프로그램에 나왔다는 걸 강조하는 사진들이 많이 붙어 있었는데 알쓸신잡, 수요미식회, 백종원의 3대천왕 등 정말 다양한 방송에 나왔다.







#분위기

  사람들이 너무 꽉 차 있어서 사진은 못 찍었지만 정말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소음이 정말 장난 아니었다. 공간에 비해 사람이 많은 건지 공간 자체가 소리가 울리는 건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시끄럽게 느껴졌다.




#메뉴


  용진집의 메뉴는 인원수 별 상차림 기준으로 되어 있고 거기에 막걸리가 함께 나온다. 둘이서 왔기에 2인 기준 상차림인 커플상(38,000원)으로 주문했다.






  추가로 안주 없이 술만 추가(8,000원)하거나 안주 포함한 술을 추가(18,000원)할 수도 있다.





  그리고 쓰여있는 가격 인상 글. 원자재값 및 인건비 인상으로 부득이하게 가격 조정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그 전 가격이 얼마였는지 궁금하다. 얼마나 올렸을까?..






#막걸리


  제일 먼저 막걸리가 주전자에 담겨져 나왔는데 평소 마셔봤던 막걸리에 비해 맑은 느낌이었다. 맛도 일반 막걸리에 비해 가벼웠다. 기존 막걸리가 조금만 마셔도 배부른 느낌이었다면 이 막걸리는 물 마시듯 마실 수 있는 느낌이랄까? 물론 취하는 건 똑같겠지만.






 #상차림


  얼마 되지 않아 기본 상차림이 빠르게 차려졌다. 상을 차린 후 직원이 설명을 해주기를 '기본 세팅은 다 됐고, 안주 리필은 되지 않는다. 그리고 추가로 5가지 안주가 더 나온다.'


  잡채, 전, 편육, 오이, 강낭콩, 두부김치, 가오리 등등 다양하게 나왔는데 맛을 보니 흠.. 그렇게 음식솜씨가 있는 맛은 아니었다... 개인적으로 술을 잘 못 하다보니 안주 느낌의 음식을 별로 안먹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하다.






  아래는 추가로 나온 다던 5가지 안주로, 버섯구이, 마, 불고기(?), 회가 나왔다. 왜 4가지 안주만 나왔지?라 생각했지만 마지막 한 가지는 시간이 더 지난 후에 나왔다. 추가로 나온 안주도 쏘쏘했다. 특히 회는 너무 얼어서 회 사이사이가 젓가락으로 들어가지 않아 먹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다.








#간장게장볶음밥


  마지막으로 나온 안주는 바로 간장게장볶음밥!! 지금까지 나온 안주 중에서 제일 괜찮은 메뉴가 아닐까 싶다. 물론 알러지 때문에 간장게장을 먹지 못하는 나로써는 잘 모르지만 남자친구가 맛있게 먹는 걸 보니 맛도 괜찮았던 것 같다.





  용진집막걸리는 가격 대비 정말 다양한 안주에 술을 한잔할 수 있어 술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장소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술보단 음식의 맛을 중요시 하는 나에게는 조금 아쉬운 장소였다.




  용진집막걸리의 분위기를 영상으로 느껴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유튜브 홍보)을 봐주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