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남원 광한루 맛집 :: 청학동회관 후기 #한정식 #강된장정식

헤이즐리뷰 2018. 8. 16. 11:17
반응형

 남원 광한루 한정식맛집 추천

청학동회관

전화번호 : 063-625-1950
영업시간 : 12:00 - 21:00

주차 : X





  오랜만에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여행을 다녀왔다. 해외여행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남자친구 덕분에(?) 국내여행을 많이 하고 있는데 작년에 통영, 거제, 강원도 등등 다양한 곳을 많이 돌아본 것 같다. 이번에는 어디를 다녀와볼까 고민을 하다 전주를 가보기로 했는데 가는 길(?)에 잠깐 남원에 들려 점심을 먹기로 했다.

  한정식을 판매하는 청학동회관이라는 곳인데 광한루가 바로 옆에 있어 식사 후 산책겸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다.



  청학동회관 앞은 작은 골목길뿐이라 따로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없는데, 청학동회관 바로 옆에 '남원시 청소년 문화의 집'에 주차를 할 수 있다. (원래는 주차를 하면 안되는데 따로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찾을 수가 없어 빨리 먹고 나오기로 주차를 했다. 성수기가 조금 지난 시점에 다녀와서 그런지 주차하기 여유로웠다.)





  청학동회관은 입구부터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었는데 한옥의 분위기가 참 멋스러워서 좋았다. 단체로 오면 방을 따로 내주는 건지 모르겠지만 인원 수만 물어보고 바로 입석하는 공간으로 안내해줬다.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에 가서 그런지 우리가 도착했을 때 손님이 두테이블 정도 있었고, 다 먹고 난 뒤 나올 때에는 우리밖에 없어서 내부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메뉴

  청학동회관의 메뉴는 생각보다 많지 않았는데 참게장정식, 강된장정식, 홍삼정식이 있고, 참게장과 강된장은 특선으로 먹을 수도 있다. 게장을 먹을 수 있으면 당연히! 특선참게장정식을 주문했겠지만, 알러지때문에 못먹는 관계로... 특선강된장정식(인당 25,000원)으로 주문했다. (단품요리도 준비되어 있다.)







#특선강된장정식


  처음 나온 음식은 흑임자죽과 7초차로, 7초차의 경우 후식을 대신해서 나온다고 하는데..... 후식이라 달달한 걸로 마무리해야하거늘 조금 아쉬웠다. 흑임자죽도 원래 흑임자를 안좋아해서 맛만 보고 더 먹진 않았다.




  


  그 후에 나온 기본 나물 반찬들. 워낙 나물 반찬을 좋아하다보니 보는 것 만으로도 행복했다. 반찬만으로 10첩반상이라니! 이게 한정식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딱 2분을 맞춰 나오려고 노력한게 보이는 시래기국. 크기에 비해 참 자작자작하게 나온 것 같다. 조금아쉬웠지만 맛있었으니 오케이!





  아래는 특선강된장정식이 모두 나온 모습으로 강된장과 굴비, 전, 잡채, 갈비찜까지 더해져 호화로운 밥상이 완성됐다. 강된장을 밥에 얹어 비벼 그 위에 굴비를 얹어먹으니 정말 꿀맛이었다.







  그리고 정말 맛있었던 갈비찜. 양은 많지 않았지만 고기가 정말 신기할 정도로 부드러워서 너무 좋았다. 간도 너무 짜지도 않고 달지도 않고 딱 적당한 정도라 갈비찜정식이 있었으면 좋지 않을까 싶다.





  마지막으로 나온 누룽지는 평소 먹던 누룽지에 비해 더 쫀득해서 입맛에 맞아 맛있게 먹었다. 밥 반공기는 들어갔을 정도로 양도 많아 밥 한공기에 누룽지까지 더해져 정말 배불리 잘먹은 것 같다.





  남원은 처음 가보는데 첫 이미지가 청학동회관으로 인해 좋게 남았다. 맛도 좋고 근처에 있는 광한루까지 산책하니 여행의 시작을 괜찮게 한 것 같다. 다음에는 남원만 돌아보는 여행을 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청학동회관을 영상으로 확인해보고 싶으시면 아래 영상을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청학동회관에서 밥먹는 모습과 광한루를 돌아보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어요.💕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