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창원 카페&빵집 :: 1997 영국집 후기 #창원가로수길 #영국커피 #말차코코넛

헤이즐리뷰 2017. 10. 24. 17:25
반응형
 창원 가로수길 카페 & 빵집 추천

1997 영국집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외동반림로248번길 25
전화번호 : 055-286-1997
영업시간 :  11:00 - 23:00
주차 :  X


  창원에서 결혼식을 올린 지인이 있어 지난 주말에 차를 타고 창원까지 다녀왔는데.. 창원은 참으로 멀고도 먼 곳이었다.😂 5시간정도 차를 타고 갔는데 결혼식만 보고 오기엔 조금 아쉬워 창원 가로수길에 있는 1997 영국집이란 곳에 다녀왔다.

  창원 가로수길에 카페가 많다고 해서 갓길에 주차를 한 뒤 가로수길을 걸으며 카페를 골랐는데 그 중 영국집 앞에 있는 빨간 전화박스와 이쁜 건물에 끌려 영국집으로 들어갔다. 




  카페 입구에 안내문이 붙어있었는데 1997 영국집은 노키즈존으로 만13세 이상의 아이들만 출입 가능하다고 한다.





   영국집에 문을 열고 들어서자 마자 보이는 이쁜 인테리어와 가구들을 보고 한 눈에 반했다. 원래 살고 있던 집을 개조해서 카페로 만든 건지 처음부터 컨셉으로 잡고 만든건지는 모르겠지만 카페가 아닌 영국에 있는 집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다.😍





  가구들을 한가지로 통일시키지 않고 지하1층(인더스트리얼카페,제빵실,빵매장), 1층(엔틱카페), 2층(가구,소품 갤러리)에 있는 가구가 모두 달랐는데, 알고보니 카페에 있는 모든 가구와 소품을 판매하고 있는거였다.




  영국집 메뉴는 이름처럼 영국스타일로 홍차 종류가 많을 거라 생각했지만 의외로 티(tea) 종류가 별로 없었다. 뭘 마실까 고민하다 처음보는 메뉴인 영국커피(6,000원)와 프렌치얼그레이(6,000원)로 주문했다.




  쇼케이스에 밀푀유와 타르트 등 다양하고 이쁜 디저트들이 많았는데, 우리는 지하1층에 있는 빵매장에서 빵을 사기로 하고 1층에서 음료만 주문한뒤 지하1층을 내려갔다.




  베이커리는 영국집 건물 지하1층에 있는데, 1층에서 계단을 이용해서 내려가도 되고 건물 오른쪽으로 돌아 살짝 내려가면 테이크아웃을 할 수 있는 입구도 있어 빵만 사서 가기에도 좋게 되어 있었다.





  공간은 크지 않았지만 다양한 빵들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우리가 갔을 때는 6종류의 빵만 나와 있는 상태였다. 데니쉬, 몽블랑,뺑오쇼콜라, 크로아상 등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많았는데, 우리는 그 중 Best라 쓰여있는 말차 코코넛만 2개 샀다.




  계산을 할 때 보니 브라우니, 팡도르, 프리첼, 스콘 등 정말 다양한 빵들의 이름표들이 많았는데 다 보고 왔으면 좋았을 걸 조금 아쉬웠다.





  말차코코넛을 사고 올라오니 음료가 나왔는데 영국커피와 프렌치얼그레이 모두 맛있었다.😆 영국커피는 우유 위에 커피와 크림을 올린 것으로 그 중 특히나 크림부분이 맛있었다. 크림의 밀도가 높고 달콤해서 크림만 떠먹을 정도로 진짜 맛있었다.




  영국집에서 시간을 보낸 후 결혼식에서 식사할 예정이라 말차코코넛은 집에 온 후에나 맛을 봤는데 기대한 것보다 더 맛있었다. 원래 녹차맛 나는 종류를 별로 안좋아해서 기대를 안했는데, 위에 뿌려진 코코넛의 달콤한 맛과 담백한 말차의 조화가 정말 좋았다. 구매할 때쯤엔 빵이 갓나온 상태라 따뜻했는데 그 때 조금이라도 맛을 봐볼 걸 그랬나보다. 시간이 지난 뒤 먹어도 맛있는데 따뜻할때 먹었으면 얼마나 더 맛있을지 궁금하다.




  영국집에서 커피를 다 마신 후 2층 쇼룸을 구경하고 나왔는데 일반 가구 뿐만아니라 그릇, 구두 등 다양한 물건을 많이 판매하고 있었다.




  1997 영국집은 카페 분위기도 정말 좋고 커피와 베이커리 모두 만족스러웠던 곳으로 창원에 갈 일이 있으면 또 가고 싶다. 이번에 갔을 때 말차 코코넛말고도 다른 빵들도 사왔어야 했다는 후회만 계속 하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