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카페&디저트

잠실/송리단길 카페 :: 파티세리 도효 #마카롱 #소금카라멜

헤이즐리뷰 2018. 6. 3. 08:00
반응형
 잠실 송리단길 석촌호수 디저트 카페 추천

파티세리 도효
Dohyo

주소 : 서울 송파구 오금로16길 10
전화번호 : 02-412-2049
영업시간 : 12:00 - 22:00 (월요일 휴무)
주차 :  O





  파티세리 도효는 처음으로 송리단길의 매력을 알려준 곳이다. 송리단길이라는 곳이 있다는 건 알았지만 정확히 어디를 말하는지 몰랐는데 직접 가보고 나서야 제법 가까운 곳에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 날을 기점으로 송리단길 투어를 시작했다.)

 







# 메뉴

  찜닭으로 배를 두둑히 채우고 갔던 터라 음료만 마시려고 했으나 쇼케이스에 있는 조각 케이크와 메뉴에 적혀있는 마카롱의 유혹으로 어쩔 수 없이 디저트도 주문했다. 결국 아이스아메리카노(3,500원) 2잔, 조각 케이크 1개, 마카롱 2개(1ea/25,00원) 주문했다.




     마카롱 메뉴판이 따로 있는 이유가 있었다😆





  음료와 주문한 디저트를 모두 한 트레이 위에 담아주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트레이가 아니라 그 자체로도 이쁜 디자인이어서 더욱 좋았다.





# 마카롱

  마카롱을 처음 먹어본건 대략 4년전으로 마카롱에 대해 잘 모를 시절 유럽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프랑스 파리에 유명한 마카롱 브랜드가 있다는 걸 알고 면세점에서 마카롱을 구매해서 집에 가져온 뒤 맛을 본 게 처음이다.

  구매한 후 한참 시간이 지나서야 맛본 마카롱은 기대 이하였다.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맛이 있을 수 없었다... 그 때 맛없게 먹었던 기억 때문인지 그 후로 거의 입에 대지 않고 있었는데 이 날 마카롱을 맛보고 신세계를 알았다. 

   저녁 먹은 뒤에 갔더니 먹고 싶던 마카롱들은 이미 솔드아웃 된 상태여서 어쩔 수 없이(?) 남아 있던 걸로 초이스 했지만 너무너무 맛있었기 때문에 행복했다.😍





  쫀듯쫀듯한 질감과 달콤한 맛이 정말 내 입맛에 딱이었다. 왜 이맛을 이제 알았는지. 차게 해서 먹는 마카롱이 정말 맛있다는 걸 알고 이 날 이후로 마카롱에 빠져 마카롱 맛집을 한참 찾아봤다.





# 소금카라멜 케이크

  소금카라멜 케이크는 달달한 케이크 위에 짭쪼름한 소금이 눈에 보일 정도로 뿌려져 있는데 한조각 떠서 먹으면 짭쪼름한 소금이 카라멜의 달달함을 더 잘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케이크 자체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쫀득한 질감이어서 맛있게 먹었다.😋





  그저 매장 인테리어가 이뻐 들어간 파티세리 도효는 예상보다 훨씬 좋은 분위기와 맛을 느끼게 해줬다. 커플들이 데이트하기에도, 친구들과 수다떨기에도 정말 좋은 장소인 것 같다. 특히 저녁에 어두울 때가면 더더욱 좋은 것 같다.

    잠실 송리단길에 가면 꼭 한번 파티세리 도효에 들려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