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카페&디저트

남양주 카페 :: 요새 yose 후기 #분위기깡패 #리버뷰

헤이즐리뷰 2017. 10. 22. 05:30
반응형
 남양주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요새
yose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926번길 38
전화번호 : 031-576-3889
영업시간 : 11:00 - 22:00 (금/토 23시까지, 일요일 10시 오픈)
주차 :  O


   목향원(후기보러가기:http://reviewlog0521.tistory.com/149)에서 석쇠불고기쌈밥을 맛나게 먹은 후 간 곳은 카페 요새(yose)이다. 카페 요새도 이쁜 카페로 유명한데 남양주 올 일이 많지않아 언젠간 가봐야지 하다 이번에 드디어 다녀왔다.

  카페 요새는 하얀 벽돌로 만든 2층집 주택의 느낌을 가진 곳으로 건물 앞에 이쁘게 꾸며놓은 공간이 있고 강이 잘보이는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뷰가 참 좋은 카페이다.



  요새는 차없이 가기 힘든 곳에 있어서 차를 가지고 가야하는데 주차장에 들어가기전부터 만차의 기운이 느껴져 요새 근처에 그 날 영업을 하지 않는 가게가 있어 그 앞에 주차를 해놓고 들어갔다. 요새에 가서 보니 밖에서 본 것 보다 주차장공간이 꽤 넓었는데도 꽉 차있는 걸 보니 밖에다 주차하고 들어가기 잘한것같다.




  건물에 들어가기 전부터 사람이 많은게 느껴지긴 했지만 설마가 사람잡는다고 카페에서 줄서서 주문해본건 처음인 것 같다. (앞에 한두명이 있는게 아니라 5명 넘게 있었다.)
  음료말고도 브런치 종류가 많았는데 다른 테이블에서 먹고 있는걸 보니 참 맛있어보였지만 점심을 먹고 온 뒤라 아쉬움을 뒤로하고 아이스아메리카노(5,500원)와 밀크티(7,000원)만 주문했다.





  브런치 말고도 쇼케이스에 음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디저트 종류도 많았는데 개인적으로 그중 캬라멜치즈 맛이 궁금했지만 다음 기회를 노려야할 것 같다. (자리가 없을 것 같아 주문하기 전에 먼저 2층으로 올라가 겨우 자리를 잡긴했으나 불편한(?) 곳에 자리를 잡아 음료만 얼른 먹고 가기로 했다…)




  카페 요새는 1층, 2층, 테라스, 정원으로 나눠져있고 공간마다 분위기가 달라서 좋았는데 개인적으로 제일 앉고 싶었던 곳은 바로 정원이었다. 야외 결혼식을 올려도 될만큼 이쁘게 꾸며 놓은 정원은 특히나 강이 보이는 뷰와 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이 때를 즐기기에 참 좋아보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역시나 인기가 제일 많은지 비어있는 자리를 찾을 수 없었다.



 
  이뻤지만 조금 불편해보여 마다했던 공간은 2층 테라스로 1층에 준비되어 있는 담요를 챙겨올라가 인조 잔디 위에 깐 뒤 자리를 만들어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보기엔 참 이뻤어나 편한 걸 우선으로 하는 나에게는 맞지 않는 공간이었다. (등받이가 있는 걸 선호한다.)



  결국 자리 잡은 곳은 2층 구석진 자리로 창이 크게 있어 뷰가 나쁘지 않았지만 조금 아쉬운 자리였다. 그래도 자리를 잡은거에 감사해하며 주문한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밀크티를 마신 뒤… 15분쯤 지난 뒤 나갔다. 다음에 사람이 없는 시간대를 노려 다시와야 할 것 같다. 아쉽다아쉬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