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강릉 카페 :: 돌체테리아 후기 #빵집 #먹물치즈식빵 #시나몬밤식빵

헤이즐리뷰 2017. 10. 13. 20:11
반응형
 강원도 강릉 카페/빵집 추천

돌체테리아
Dolce teria

주소 : 강원 강릉시 하슬라로 206번길 4-3 1층
전화번호 : 033-643-6688
영업시간 : 12:00-22:00 (월,화 휴무)
주차 :  O


  친구와 강원도여행을 가기로 한 뒤 여행코스를 어떻게 할까고민을 했는데, 2박3일이라는 길지 않은 여행기간에도 불구하고 무려 세 지역을 돌기로 했다. 바로 양양, 강릉, 속초인데 그 중 강릉에 가야겠다고 결정한 이유는 단순히 돌체테리아때문이었다고 할 수 있다.(속초도 빵집때문에 집어넣었다.😆) 인스타그램에서 본 조그만 식빵 속에 한가득 들어있는 치즈를 본 순간 언젠간 가야지 하고 생각해놓은 곳인데 강원도여행하는김에 들려야겠다고 생각했다.


  차를 렌트해서 다닌 여행이라 내비게이션에 따라 가 본 돌체테리아는  '돌체테리아가 이런곳에 있다고?’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조금 뜬금없는 곳에 있었다. 빌라가 많은 동네 안쪽에 위치해 있었는데 인스타그램에서 봤을때는 빵위주로 많이 나와서 당연히 빵집이겠 했는데 도착을 해서 보니 전혀 아니었다. 그리고 매장 앞에 있는 판넬현수막 자체도 뜬금 없는(?) 내용이었고, 밖에서 본 내부 인테리어도 약간 네일샵 느낌이 나서 잘못 온건가 싶었다.😅




  용기(?)를 내서 들어가보니 밖에서 본 것보다 내부가 크고 인테리어도 깔끔하니 이뻤다. 하지만 내부를 보면서도 네일샵이 생각나는 이유가 무엇일까…




  사실 돌체테리아에 대해 알고 있는건 인스타그램 속 사진들이어서 빵에 대한 기대감이 컸었는데 생각했던것보다 종류가 많지 않았다. (카페라고 생각하면 적은 종류는 아닌데 사진 속 모습만 보고 당연히 빵집이겠거니 기대해서 그런 것같다.) 
  기대했던 식빵 종류는 시나몬 밤 식빵(4,300원), 야채치즈식빵(5,500원), 핫도그 식빵(6,000원), 먹물치즈식빵(5,000원) 총 4가지가 있었다.




      베이커리말고도 음료 종류가 꽤 많았는데 돌체테리아 다음에 강릉카페거리를 갈 생각이어서 음료는 주문하지 않고 빵만 두개 사서 왔다.




      구매한 빵은 먹물치즈식빵시나몬밤식빵인데 먹물치즈식빵은 내가, 시나몬밤식빵은 친구가 선택했다. 빵을 구매하면 따로 담아주는데 직원분이 먹을 때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먹으면 맛있으니 돌려먹으라 했으나 카페에서 먹었던 터라 그냥 데우지 않고 먹었다.





      기대가 컸던 먹물치즈식빵 먼저 반을 갈랐는데 인스타그램에서 보던 것 처럼 식빵안에 치즈가 가득 들어있었다. 데워서 반을 잘랐으면 비주얼이 정말 끝내줬을텐데 그러지 못해 안타까웠다.😂 치즈도 한가지 종류가 들어있는게 아닌 크림치즈, 체다치즈 맛이 느껴졌고 역시나 치즈가 많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마지막에는 조금 느끼하게 느껴졌다. 데워서 먹으면 더 맛있었을텐데!!라는 생각이 계속 머리속에 맴돌았다.




      먹물치즈식빵에 조금 실망(너무 기대감이 컸던 이유도 있고 따뜻하게 먹지 않아서 그런것도 있는듯하다.)했는데 의외로 그 부족한 부분을 시나몬밤식빵에서 채운 것 같다.👍 친구는 본인이 생각한 밤식빵이 아니라며 조금 실망을 했지만 내 입맛에는 정말 잘 맞았다. 먹을 때 살짝 흑설탕이 씹히는 느낌을 좋아하는데 시나몬밤식빵이 그런 맛이었다. 단걸 안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비추지만 달달한 걸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다.



      인스타그램에서 본 사진으로 너무 기대를 해서 그런걸까… 실제로 가본 돌체테리아는 조금 실망스러운 감이 없지않아 있었던 것 같다. 처음 본 사람의 첫인상만을 보고 혼자 지레짐작해서 잔뜩 기대를 한 뒤 생각한 것과 다르다며 별로라며 나무라는 느낌이랄까… 궁금하신 분들은 근처에 갈일있으면 들려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