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제주도 빵집 :: 아라파파 후기 #수제잼 #홍차밀크잼 #제주도여행

헤이즐리뷰 2017. 10. 2. 06:30
반응형
 제주도 베이커리 카페 추천

아라파파
a la papa

주소 : 제주 제주시 국기로3길 2
전화번호 : 064-725-8204
영업시간 : 8:00-23:00
주차 :  O (매장 바로 앞 무료 공영주차장 이용)


  지난 번 여행 때 제주도에서 많이 사서 가는 오메기떡을 한 번 사갔기 때문일까.. 이번에는 새로운 걸 사서 가고 싶어졌다. 뭘 사갈까 고민을 하며 찾아보니 대부분 오메기떡이나 제주초콜릿 등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얘기만 나와서 조금 색다른 걸 찾아보다 수제잼을 사서 가보자 생각하고 마지막날 아라파파에 들렸다. 

  아라파파는 주택가 근처에 있어서 주변에 사는 주민들이 와서 빵도 사가고 커피도 마시는 분위기이기도 했지만, 수제 홍차밀크잼으로 유명해서 그런지 수제잼을 사기 위해 찾아온 관광객들도 많이 보였다.




  베이커리류도 많았는데 오후쯤 찾아가서 그런건지 비어져 있는 곳들이 많아 빵은 사지 않고 바로 수제잼이 나열되어 있는 곳으로 갔다. (개인적으로 빵들의 비주얼이 내 취향이 아니기도 했다.)




  아라파파에 대해 찾아보니 대부분 홍차밀크잼에 대한 얘기가 많았는데 그 외에도 잼 종류가 꽤 많았다. 녹차밀크잼, 커피잼, 바닐라밀크잼, 쇼콜라밀크잼, 애플망고잼, 애플크랜베리잼, 키위잼, 우도땅콩잼, 산딸기잼, 블루베리잼, 딸기잼, 금귤마리네이드잼까지 처음 보는 잼도 있어서 맛이 꽤 궁금했다. 




  아라파파 수제잼의 가격몇 가지(8,000원)를 제외하고 전부 10,000원이었다.




  다른 수제잼들의 맛도 궁금했지만 여러개를 사기엔 가격이 조금 부담돼서 결국 홍차밀크잼만 2개 샀다. (사실 아라파파에서 잼을 살 때까지만 해도 비행기에 들고 타도 되나 싶은 걱정스러운 마음에 뺏길까 조금 산 것도 있는데 문제없었다! 더 사올 걸 그랬나 보다.)





  아라파파 잼은 방부제나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은 수제잼으로, 냉장보관하면 개봉 후 1~2개월까지 먹을 수 있다고 한다.




   홍차밀크잼을 개봉하니 홍차향이 강하게 나는 편이어서 맛도 너무 강할까 걱정 됐었는데 막상 먹어보고 나니 쓸데없는 걱정이었다. 홍차향은 강하지만 맛은 부드러우면서도 살짝 달달해서 내 입맛에 취향저격이었다. (초딩입맛이라 홍차맛이 강하면 잘 안먹는 편이다.) 홍차밀크잼을 두 개 사서 하나는 선물로 주고 하나만 챙겼는데 더 사올 걸 그랬나보다. 식빵을 먹을 때면 딸기잼을 듬뿍 발라 먹곤 했는데 새로운 맛을 알아버린 느낌이랄까.




  제주도까지 가서 무슨 수제잼을 사오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지역을 떠나 그 가게만의 맛을 경험해볼 수 있기 때문에 후회되지 않는 선택이었던 것 같다. 다른 분들도 다양한 맛을 경험해보고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