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맛집

<광성식당> 된장찌개, 청국장 나물비빔밥 강화도맛집

헤이즐리뷰 2023. 12. 8. 11:15
반응형

 

가족 나들이로 강화광성보를 산책하러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뜬금없이 식당으로 가는 길을 발견했다. (산책로 입구 쪽에 샛길이 있음) 식사하기 괜찮아 보여 점심은 광성식당에서 해결하기로.

 

 

 

 

 

위치 : 인천 강화군 불은면 해안동로466번길 8-31

영업시간 : 10:00 - 19:00

주차 : O

 

 

 

📍식당외부

광성식당 외부 모습

 

1982년부터 했다니... 내가 태어나기도 전에 시작된 곳이라 신기했다. 내부에 테이블이 몇 개 없어 별관(?)이 있지만 요즘같이 추운 날씨엔 조금 힘들 것 같다.

 

우리는 강화강성보 입구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산책길에 들렀지만 식사만 하러 오는 경우에는 별관 위쪽에 있는 공터에 주차를 하면 된다.

 

 

📍메뉴

(좌) 메뉴 / (우) 택배판매

 

광성식당의 메뉴는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광성정식과 청국장, 된장찌개 나물한상이나 나물비빔밥이 있다. 그리고 사이드메뉴로는 도토리 묵, 녹두빈대떡이있다.

전통장을 직접 만들다 보니 된장, 청국장, 간장은 구매가능하고 택배로도 가능하다.

 

 

📍음식 리뷰

(좌) 반찬 / (우) 된장찌개

 

기본 반찬은 두 가지 나오는데 김치 종류로만 나온다. (나 같은 초딩 입맛에는 안 맞을 수도?...:D) 

된장찌개는 자작자작한 스타일로 나오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비빔밥에 넣어 먹는 게 맛있다. 양이 많은 편은 아니라 조금 아쉽긴 했다.

 

 

비빔밥

 

나물비빔밥은 다양한 나물과 계란프라이가 나오는데 나물 모두 맛이 엄청 깔끔하다. 나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먹어도 괜찮다 할 정도였다. 

 

 

빈대떡

 

세트 구성에 포함되어 있는 녹두빈대떡은 바삭하니 무난했다. (빈대떡을 좋아하지 않아 무난하게 느낀 걸 수도 있음)

 

 

📍광성식당 총평

 

✅ 깔끔한 음식 스타일이라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

✅ 반면에 특색이 없다 보니 굳이 찾아서 먹을 만한 곳은 아님

✅ 근처에 볼일이 있거나 산책하러 왔을 때 오면 좋은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