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맛집

잠실 맛집 :: 오쓰세이로무시 후기 #세이로무시 #송리단길

헤이즐리뷰 2018. 12. 26. 10:49
반응형

 

 잠실 세이로무시 맛집 추천
오쓰세이로무시
전화번호 : 02-419-2222영업시간 : 17:00 - 24:00

 

주차 : O


 

   계획된 장소는 아니였지만 맛좋은 음식을 파는 곳을 찾았을 때면 정말 행복해지는데 오쓰세이로무시도 그렇게 찾은 곳이다. 송리단길을 돌아다니며 몇 번 보기는 했지만 들어가 볼 생각을 왜 이제야 했을까 싶다. (그 전까지는 방탄소년단 진의 형님이 하는 가게라는 단순한(?) 사실만 알고 있었다)

 

 

 

  오쓰 세이로무시 영업시간오후 5시부터 12시까지로 매주 화요일은 휴무일이다. (네이버 검색에 나오기는 월요일휴무라 작성되어 있으니 매장에 확인해보고 가길 추천한다.)

 

 

 

 

 

  송리단길에 있는 대부분의 가게들은 주차할 공간이 없는 반면 오쓰세이로무시는 주변 유료 주차장과 제휴를 맺어 주차공간을 제공하고 있었다. 무료는 아니지만 2시간에 2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메뉴  오쓰세이로무시 메뉴는 크게 세이로무시와 나베, 구이류로 나눠져 있었는데 그 중

대표메뉴인 세이로무시

중(中)으로 주문했다. 가격은 59,000원이다. 둘이서 먹기에는 꽤 많았어서 세명이서 먹기에 괜찮은 사이즈인 것 같다. 둘이서 왔을 때 소(小)자가 있었으면 다른 단품메뉴와 함께 먹을 수 있었는데 그 부분이 조금 아쉬웠다.

 

 

 

 

  세이로무시를 주문하면 제일 먼저 물이 담긴 냄비가 나오고 물이 끓기 시작할 때쯤 2단으로 된 나무찜통(편백나무)이 나온다. 냄비 위로 나무찜통을 올리고 10분정도 기다리면 직원이 와서 다 익었는지 확인한 후 편하게 먹을 수 있게 세팅해준다. 

 

 

 

 

  처음에 직원이 나무찜통 뚜껑을 열고 고기 부위와 먹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는데 고기 색상이 너무 영롱해서 먹기 전부터 기분을 좋게 해줬다. :)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온다'더니 10분을 얌전히 기다리니 너무 맛있어보이는 고기와 야채가 세팅되었다. 얇게 썰린 고기와 야채의 조합은 정말 최고인 것 같다. (돼지고기는 제주산, 소고기는 한우를 사용한다고 한다.)

 

 

 

 

  함께 먹는 소스로는 간장 베이스의 소스와 참깨 소스가 나오는데 그 중 참깨소스가 정말 맛있었다. 너무 맛있어서 혹시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면 구매해서 먹으려고 직원에게 물어봤는데 직접 만든다고 한다. 차마 레시피를 물어볼 순 없어 아쉬웠다.

 

 

 

  고기 아래에는 숙주나물이 한가득 쌓여있었다. 하지만 한쪽에 있는 야채도 많아서 숙주나물을 거의 못먹었다.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야채로 인해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했다. 개인적으로 일본 야채를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해주는 요리가 많다고 생각하는데 세이로무시는 그 중 최고였다. (단순한 찜요리라고 볼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아하는 요리가 되어버렸다.)

 

 

 

  평소 술을 잘 안마시지만 제일 좋아하는 술 중 하나인 호가든로제(25,000원)도 함께 해서 마셨는데 두 병 주문해서 마시니 메인 음식과 비슷한 가격이 나왔다.ㅎㅎ

 

 

  사진은 못찍었지만 오쓰 세이로무시의 내부는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쳐져 있어 개별공간이 잘 나눠져있었다. (개별룸도 준비되어있다.) 얘기를 나누면서 먹기에 정말 좋았다. 분위기도 좋고 세이로무시 특성상 준비되는 시간도 있기에 천천히 얘기나누면서 먹고 싶다면 최고 인 것 같다. 같이 간 동생에게도 여러 번 얘기했지만 소개팅하기에 정말 좋은 장소인 것 같다. :)  일본 찜 요리인 세이로무시는 처음 접해봤는데 왜 이제 알았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