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노트북쿨러 리뷰 :: U PAL 리뷰 #15인치 #쿠팡

헤이즐리뷰 2018. 7. 8. 13:31
반응형

 노트북쿨러 추천

U PAL

구매처 : 쿠팡
가격 : 11,900원

   






  노트북을 산지 조금 됐지만 겨울에는 쿨러없이 지내다가 여름을 대비해 노트북쿨러를 장만했다. 사실 보다 이쁜 쿨러를 사고 싶었으나 쿨러가 이뻐 봤자 노트북 올리면 가려질텐데 뭐.. .라는 생각을 하며 저렴이로 골라서 구매했다. 주로 물건을 온라인에서 주문할 때면 네이버쇼핑을 이용하거나 쿠팡을 이용하게 되는데 이번에도 역시 쿠팡에서 주문했다.



#U-PAL

  다양한 노트북쿨러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그 중 리뷰가 괜찮고 가격도 괜찮았던 걸로 주문했다. 15인치 노트북쿨러의 가격은 단돈 11,900원이었다. (쿠팡의 좋은 점이라면 역시 배송이 빠르다는거. 다음날인가 다다음날 바로 왔던 것 같다.) 15인치 노트북을 올릴 쿨러를 주문하니 거대한 상자가 배송되어 왔다.







  상자 뒷면에는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번역되어있는데, 하단 맨 오른쪽에 적혀있는 제품규격, 팬 사이즈, 제품무게, 작업전압, 가동전압, 최대풍량, 팬회전 속도 등을 설명하기 위해 단어를 번역 해놓았다.






#설명
  
  U-PAL 노트북쿨러는 듀얼팬(최대풍량 - 92.22CFM)으로 되어 있고 다양한 각도로 조절 가능하다. 그리고 usb포트선이 하나 달려있는데 이 부분은 조금 부족한 것 같다. 노트북 자체도 usb포트 개수가 적다보니 추가로 usb 허브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다.






  상자는 허름했지만 다행히 배송 과정에서 손상되지 않도록 제품 모서리마다 스트로폼이 단단히 고정되어 있었다. (다만, 리뷰를 보니 조금 복불복이 있는 것 같았다. 내 경우는 문제없이 도착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꽤 있었다..)






  노트북에 연결하도록 usb타입으로 되어 있고 하나를 본인이 쓰니 조금 미안한 느낌(?)이 들어 다른 걸 같이 꽂을 수 있도록 뒤에 usb포트가 연결되어 있었다.







#각도조절


  편안한 눈높이를 맞출 수 있게 하기 위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그리고칸마다 몇도의 각인지 알 수 있게 숫자를 써두었는데 딱히 필요하진 않은 것 같다.

 







  아래사진은 노트북을 쿨러 위에 받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부분인데, 그다지 튼실해보이지 않았다. 조심히 쓰지 않으면 뽀개(?)질 수도 있을 것 같다. 살포시 노트북을 올려두고 써야겠다.







  노트북쿨러를 세팅한 모습으로 가격은 저렴하지만 모습은 꽤 괜찮았다. 중간이 비워져있어서 더 이쁜것 같다.






  노트북을 쿨러 위에 올려둔 모습. 노트북을 올려놔도 양쪽 공간이 조금씩 남아 조금 더 안정감있게 보였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소음은 조금 있지만 신경거슬릴 정도는 아니여서 다행이었는데, 다만 온오프기능이 없어 팬을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땐 usb선을 뺐다 꽂았다 해야한다는 점이다. 그 기능만 있으면 좋았을텐데 그건 확인하지 않고 구매한 내 잘못이니 뭐....





  이번에 구매한 U PAL 노트북쿨러는 저렴한 가격에 무난한(?)쿨러를 찾고 있는 사람에게 딱이지 않을까 싶다. (딱 가격 그 정도의 기능을 제공한다.) 내 경우엔 노트북쿨러에 크게 욕심이 없어 잘 산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