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pp

여행어플 추천 :: 트라비포켓 #경비정리 #여행비

헤이즐리뷰 2018. 7. 2. 11:27
반응형

#여행 경비 정리 어플 추천

트라비포켓

지원 : IOS, 안드로이드
언어 : 한국어지원







  여행을 다니다보면 제일 신경쓰이는 부분이 있다. 바로 돈이다. 여행을 준비할 때부터 비행기표 값으로 시작해서 숙소도 예약해야하고 여행 중에는 식비와 기타 경비 등이 쑥쑥 나간다. 특히 혼자가 아닌 여러명이서 여행하는 경우 돈관리는 더 중요해진다. 


  그럴 때 사용하기 좋은 어플인 트라비포켓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 한다. 트라비포켓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모두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작년에 여행했던 기록. 처음엔(삿포로여행) 기록해야지란 자체를 자꾸 까먹어 거의 작성하지 못했지만 그 후 여행에는 잘 사용하고 있다. 여행에서 얼마를 사용했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것도 좋지만 어디에 돈을 썼는지를 알면 그 날의 여행일정에 대해서도 알 수 있기때문에 일석이조인 것 같다.





  






#여행추가


  트라비포켓 어플을 처음 열면 여행을 추가하라는 입력이 나온다. 여행 제목을 입력하면 여행을 하는 기간과 여행국가를 선택할 수 있게 나오고 국가에 맞는 화폐를 선택할 수 있다. 대표사진도 변경 가능하니 제일 기억에 남았던 장면을 대표 사진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다.








#카테고리설정


  여행을 하다보면 기본적으로 식비, 쇼핑, 관광, 교통, 숙박에 비용이 들지만 그 외에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이 있다면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다.






  카테고리명을 작성했다면 그에 맞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색상을 선택해서 다른 카테고리와 구분할 수 있게 하면 끝.!








#리포트


  여행을 하면서 어디에 돈을 많이 썼는지 카테고리별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금과 카드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도 있다.






#화폐


  트라비포켓의 장점 중 하나는 원화가 아니라 그 날의 환율에 맞춰 다른 나라의 화폐로 금액을 설정할 수 있다는 거다. 현재 환율이 얼마인지 몰라도 트라비포켓에서 실시간으로 환율에 맞쳐 계산해주니 따로 알아볼 필요가 없다.






#트라비포켓


  여행별로 금액을 작성한 후의 모습이다. 모두 모아서 볼 수도 있고 날짜별로 보거나 여행준비에 들어간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트라비포켓을 다시금 보니 작년에 여행했던 기억들이 하나둘 떠오른다. 올해도 트라비포켓을 통해 잘 정리해둬야지. 올해는 어떤 여행을 하게 될지 기대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