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포항 맛집 :: 깃대회집 후기 #포항여행 #바닷가회집

헤이즐리뷰 2017. 8. 26. 02:00
반응형
포항 맛집 추천

깃대회집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해안로 251
전화번호 : 054-248-7999
영업시간 : 10:00~22:00 (매주 월요일 휴무, 공휴일 제외)
주차 :  O (가게에 주차하진 않았는데 건너편 도로가에 다들 주차를 하더라구요.)


  바다가 보이는 곳에 놀러 왔으니 저녁은 당연하게(?) 회를 먹으러 갔다. 비오는 날은 회를 먹으면 안좋다는 얘기가 있긴하지만 그래도 먹고 싶은 건 먹어야지란 생각에 그냥 무시하고 회를 먹으러 갔다.

  포항사는 동생이 데려간 곳은 바다가 바로 보이는 곳에 있는 깃대횟집이라는 곳이었다. 회도 맛있지만 스끼다시가 잘 나오는 곳이라고 한다. (스끼다시는 회를 먹으러 가는 이유 중 하나인 것 같다.)

  깃대회집에 도착해서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문재인 대통령이 드시고간 참가자미 물회전문점’이라고 쓰여진 천막이었다. 무슨 상관이지란 생각이 들다가도 괜히 믿음이 가는 느낌이 드는 이유는 뭘까…. (매장 내부에도 함께 찍은 사진이 걸려져 있는 걸 보니 거짓말은 아닌듯하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바로 2층으로 안내 받아 바다가 보이는 2층 창가자리에 자리를 잡았다.



  메뉴는 크게 회메뉴, 간단메뉴, 식사메뉴, 주류로 나눠져 있었는데, 우리는 회메뉴 중 광어회 2인(60,000원)으로 주문했다. 회를 주문하면 물회, 해산물, 생선모듬구이, 매운탕 등 여러가지 음식이 기본으로 푸짐하게 나온다.




 회가 나오기 전에 스끼다시 한상이 정말 푸짐하게 나왔는데 처음부터 해산물과 물회, 돈까스, 초밥 등 다양한 메뉴들을 먹을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 (아쉬웠던건 내가 좋아하는 콘치즈가 없었다는 거다.)




  해산물도 다섯 종류가 나와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 좋았고 물회는 기본이라고 보기엔 꽤 많은 양을 줘서 놀랬다. 회도 많이 들어 있어서 물회 小자를 주문한 느낌이었다.



  생선구이도 퀄리티가 좋았는데, 평소 가시를 발라먹는게 귀찮아서 잘 안먹는데 제일 좋아하는 가자미구이가 나와 평소와 다르게 열심히 발라 먹었다.




  스끼다시만으로도 행복하게 식사를 하던 중 가 나왔는데 한접시 가득 이쁘게 담겨져 나와서 보기 좋았다. 중앙에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뱃살이 담겨져 나와 더 이뻐보인 걸 수도 있다. 비오는 날이었지만 회는 언제나와 같이 맛있었다.




  마지막으로 매운탕도 추가 요금없이 바로 나왔는데, 전체적으로 둘이서 먹기에 양이 꽤 많아 배부른 상태였지만 매운탕 맛이 꽤 좋아 밥도 하나 시켜 나눠 먹었다.




  1박2일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포항여행 중 제일 기억에 남는 곳은 깃대회집이었던 것 같다. 바다가 보이는 창가에 앉아 다양한 음식들을 맛보며 시간을 보내니 정말 행복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