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pp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완료!

헤이즐리뷰 2017. 5. 28. 01:30
반응형
  티스토리를 가입한지는 오래됐지만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사실 얼마 되지 않았다. 이것저것 사용해보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예전에 티스토리를 알게 되서 초대장을 발급받아 묵혀두다가 작년 말부터 시작했는데(첫번째 블로그는 대충대충하다가 망했다.)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 조금 노력하다가 1차 승인만 받고 2차 승인이 너무 안되서 포기하고 이번 4월 말에 두번째 블로그인 [ reviewlog ]를 시작했다.

(첫 번째 블로그 당시 애드센스 1차 승인 메일 사진-지금과 다른 구글계정으로 신청했었다.)



(현재 블로그 승인 메일 사진 )



  이번에도 가볍게 1차 승인을 받기 위해서 애드센스 신청을 했는데 23개의 글 등록 후 승인받았던 첫번째 블로그와 달리 30개가 넘어가도 승인되지 않았다. 그래도 계속 신청해서 30개 좀 안되는 포스트 등록했을 때 다시 신청했는데 (대략 5월 17일 정도) 평소에는 하루, 이틀이면 오던 메일이 오지 않아 답답해 하던 쯤 일주일 정도 지나 승인 메일(5월 25일)이 왔다.



  조금 의아했던건 기존에 1차 승인 받았던 메일과 달리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을 받았다는 것이다. 나 말고도 바로 승인 받은 경우도 보이는 걸 보니 이번에 새로 기준이 바뀐 걸지도 모르겠다.



  첫번째 시도가 실패하고 애드센스를 두번째로 도전하면서 꼭 지키고자 했던 부분은 아래 세가지뿐이다. (이렇게 해야 승인받는다는 확실한 기준은 없지만 암묵적으로 카더라~하는 조건은 아래와 같다.)

1. 사진을 많이 넣지 않는다. (사진없이 글만 쓰기엔 글재주가 없는편이라 사진을 이어붙이거나 해서 한 사진에 여러 내용을 넣고자 노력했다. 그래도 한 포스트당 최소 3~5개 정도는 넣은 것 같다. 사람마다 승인되는 포스트 수가 다양한데 어떤 분은 1000자 이상에 이미지는 무조건 하나만 넣어서 13개 포스트 만에 승인을 받았다고하니 이미지는 최소한으로 올리는 걸 추천한다.)

2. 1000자 이상 작성한다. (네이버 글자수 세기를 활용해서 1000자 이상 작성된 글만 올렸다.띄어쓰기 포함x)

3. 매일매일 최소 1개 이상 발행한다. (2개 이상 발행한건 1번뿐이고 그 외에는 그냥 하루에 하나의 포스트만 꾸준히 올렸다.)

  위 세가지를 지켜서 글 작성한지 한달이 조금 넘은 상태(글 36개를 등록한 시점)에 드디어 승인 메일을 받았다. 처음으로 광고 등록하고 포스트에 광고가 올라와 있는 모습을 보니 정말 감격스럽다.

 애드고시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 올립니다.



+ 2017년 5월 28일 추가 
  애드센스 승인이 되면 주소 등록 후 바로 PIN번호가 우편으로 오는 줄 알았는데 수익이 10달러 이상 되어야지 핀번호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신청 후 받는 건 2주에서 한달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은 후 아직 3일밖에 지나지 않은 상태긴 하지만 10달러를 언제 채울 수 있을지 참 멀게 느껴지네요. 겨우 10달러 넘으면 핀번호 수령하고 그 다음에는 또 최소 수입 지급액인 100달러를 넘기기 위해 노력해야 할 듯 합니다. 올 해 안에 첫 수입을 지급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