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맛집

하남 맛집 :: 공가네 한우국밥 후기 #한우국밥 #스타필드맛집

헤이즐리뷰 2018. 10. 26. 11:27
반응형

 하남 한우국밥 맛집 추천

공가네

전화번호 : 031-796-3210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월요일 10:00-24 / 일요일 00:00-21:00)

주차 : O






  실내에서 활동(?)하는 걸 좋아하다보니 모든 걸 한곳에서 끝내려고 하는 편이다. 밥이든 카페든 쇼핑이든. 그래서 스타필드를 자주 가게 되는데 이번에는 하남스타필드에서 점심을 먹지 않고 근처 맛집을 찾아가 보기로 했다.
  초계국수와 한우국밥 중 고민하다 선택한 곳은 공가네 한우국밥으로 이 날 날씨가 흐렸기에 국물이 있는 국밥에 한표를 던졌다. 

   간판이 굉장히 허름해서.... 뭐지?란 생각이 들었지만 넓은 주차장에 가득한 사람들로 인해 다시 믿음을 가지고 들어갔다. 점심시간보다 조금 이르게 갔는데도 웨이팅을 해야했다. (앞에 2팀밖에 없어서 다행히 금방 들어갈 수 있었다.)




  유명한 곳인지 연예인 사진과 사인을 공가네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볼 수 있었다. 





  요즘은 가기 힘든 곳에 있는 맛집도 택배 서비스를 잘 해 놓는 편이어서 참 좋은 것 같다. 하남이야 가까운데 있어서 택배로 주문할 일은 없겠지만 다른 지역에 있는 맛있는 음식도 가지 않고도 먹을 수 있으니 행복하다. :) 






#메뉴

  송가네 한우국밥은 국밥류와 만두, 전골 등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다. 우리는 그 중 한우국밥(10,000원)수제왕손만두(7,000원/5개)을 주문했다.





  국밥치고는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공가네에서 사용하는 김치, 쌀, 한우는 모두 국내산이라고 하니 수긍이 갔다. 특히 한우가 들어가서 더 그렇지 않을까싶다.






#밑반찬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은 깔끔하게 깍두기와 배추김치, 단무지가 나오는데 아무래도 단무지는 만두를 시켜서 나온 듯하다. 국밥만 주문하면 김치종류만 나올 듯 하다.





#한우국밥


  얼마 기다리지 않아 금방 나온 한우국밥. 내가 좋아하는 시래기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너무 좋았다. 국물도 맛있고. 왜 많은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지 알 것 같다. 평소 먹어봤던 국밥보다 국물이 더 깔끔하면서도 깊었다.





  큼지막하게 들어있는 한우. 개인적으로 조금 기름기 있는 살코기를 좋아하는데 부드럽지만 내 입맛에는 조금 퍽퍽살에 가까운 부위여서 조금 아쉬웠다. 담백한 살코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딱일 것 같다. (평소 소보다 돼지를 좋아하는 편이다.)






#수제왕손만두

  한우국밥만으로 아쉬울 때 함께 먹기에 좋은 메뉴였던 만두. 안시켰으면 후회했을 정도로 의외로 선방한 음식이다. 사실 만두를 곁들여서(?) 파는 곳(만두를 메인으로 하지 않는)의 만두는 그냥 저냥한 맛으로 먹는 느낌이었는데 공가네의 만두는 수제 손만두라 그런지 만두를 메인으로 판매하는 곳과 붙어도 지지 않는 맛이었다. 
  공가네에 가게 되면 꼭 만두도 함께 시켜서 먹길 추천한다.



  날이 흐렸던 날 오전에 하남 스타필드에 있는 스포츠몬스터에서 거하게 몸을 푼 뒤 공가네에서 먹는 한우국밥은 정말 최고였던 것 같다. 삼박자가 맞은 느낌이랄까? 역시 국밥은 날이 조금 흐리고 쌀쌀한 날에 먹는 게 최고인 것 같다.

  국밥은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맛있는 국밥은 의외로 찾기 힘든 편이어서 새로운 맛집을 찾은 것 같아 기분 좋다. 이미 알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말이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