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맛집

강남역 맛집 :: 알부자 후기 #알찜

헤이즐리뷰 2018. 6. 14. 07:00
반응형

 강남 알찜 알탕 알전골 술집 추천

알부자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8길 14 
전화번호 : 02-508-4629  
영업시간 : 11:30 - 23:00  

주차 : X  






  강남에서 알찜으로 유명한 알부자에 다녀왔다. 평소에 가면 웨이팅이 길다하던데 우리가 갔을땐 꽤나 한산했다. 비가 올듯말듯 우중한 날씨에 그나마 사람이 덜한(?) 일요일 어정쩡한 시간에 다녀와서 그런가보다.


# 메뉴

  알부자는 알전문으로 하는 가게이다보니 알전골, 알찜, 해물알찜, 알탕이 전부인 깔끔한 메뉴를 가지고 있었다. 두명이서 와서 알찜 '소'자로 주문했고 가격은 28,000원이었다. (알찜이 맛있다는 지인의 말을 듣고 왔는데 와서 보니 알전골이 더 끌렸지만 첫 방문인 만큼 알찜으로 주문했다. 다음엔 알전골 먹어봐야지 😋)






#반찬

  기본 반찬은 알찜이 맵다보니 매운맛을 중화시켜 줄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4등분한 알배추 한덩이를 툭하니 주고 전체적으로 고춧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순한맛의 반찬들이었다.






#알밥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에 불판 위로 먼저 올려진 알밥. 에피타이저 느낌으로 소량나오는데 비주얼이 꽤 괜찮았다. 다만, 성격이 급해서 눌러 붙기 전에 먹는 바람에 맛이 조금 아쉬웠다. 다음에는 타닥타닥 소리 날때까지 볶아서 먹어봐야지.






#알찜


  알밥을 먹던 중 나온 알찜. 대부분 조리해서 나오는데 먹기 쉽게끔 직원분이 가위를 가지고 직접 잘라준다. 딱 한입크기로 먹을 수 있게 잘 잘라줘서 좋았다.









  알을 한입크기로 잘라서 그런건지 알찜 안에 알과 곤이가 가득가득해 보였다. (실제로 먹을 때에도 가득했다!)







  알찜 안에는 알과 곤이 뿐만아니라 새우, 떡도 들어있는데, 개인적으로 떡사리가 들어있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게 먹었다. 아쉬웠던건 몇 개 들어있지 않았다는거...메뉴에는 떡사리 추가가 안보였는데 다음에 올 땐 추가 가능한지 물어봐야겠다.




  다행히 웨이팅없이 들어간 알부자는 맛은 좋았지만 서비스가 조금 아쉬웠다. 일하시는 분들이 친절하지 않은 편이었다. 자꾸 실수를 해도 미안하다거나 그런말없이 혼자 웃으며 지나가는게 기억에 남는다. (한번의 실수가 아니라 같은걸 여러번 반복했다.!!) 남자친구는 서비스가 영 아니라며 다신 오고 싶지 않다했지만 나의 경우엔 맛은 좋았기에 다음에 친구들과 다시 한번 갈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