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맛집

남양주 맛집 :: 개성집 후기 #수요미식회 #만둣국 #칼국수

헤이즐리뷰 2018. 6. 11. 07:00
반응형
 남양주 만둣국&칼국수 개성음식 맛집 추천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876  
전화번호 : 031-576-6497 
영업시간 : 10:30 - 21:00
주차 :  O






  오랜만에 비가 조금씩 떨어지는 날. 남양주에 다녀왔다. 원래 동네에서 데이트하기로 했던 날이라 선크림으로 화장을 마무리한 뒤(브로우와 마스카라, 립은 필수라 생각한다.) 슬리퍼를 신고 나왔던 날이었다.

  동네에서 데이트를 하던 중 남자친구와 짧고 굵은 다툼(정말 별거 아닌 일로 다툰 후 금새 화해했다.)을 한 뒤 저번에 갔던 하남에 있는 이쁜 카페인 요새(yose)에 바람쐴 겸 다녀오기로 했다. 

     요새(yose) 리뷰 보기 - http://reviewlog0521.tistory.com/150


  개성집은 바로 요새에 가던 중 발견한 곳이다.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곳이라고 쓰여진 간판을 보고 저녁은 개성집에서 먹기로 했다.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곳은 실패할 가능성이 적다고 생각한다.)






#분위기

  내부는 겉에서 보는 것보다 넓고 테이블 수가 많았다. 우리가 들어갔을 땐 6시가 조금 안된 시간 대여서 그런지 손님이 거의 없었지만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한 뒤 음식을 기다릴 때쯤엔 언제 온건지 테이블이 손님들로 가득 채워져 있었다.





  사진을 왜 제대로 찍지 않았나 후회되지만 밥을 먹고 난 뒤 가게 뒷편에 보면 산책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꼭 들렸다 가길 추천한다. 강까지 갈 수 있는 길이 있다.







#메뉴 & 가격

  개성집에 있는 메뉴는 단순한 듯 하면서 여러가지 음식을 조합해서 먹을 수 있게끔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나는 만둣국(8,000원), 남자친구는 칼국수 곱빼기(9,000원)로 주문했다. 만두국을 주문할 땐 개성만두과 김치만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김치만두를 선호하지 않는 편이라 개성만두로 선택했다.

  만둣국과 칼국수 사이에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칼만두국(9,000원)도 준비되어 있었다.





  인원이 많으면 녹두전이나 도토리묵을 같이 주문해서 먹었을 텐데 맛보지 못하고 오는게 너무 아쉬웠다. 그리고 날이 더워져서 그런지 오이소박이 국수를 많이 시켜먹던데 비주얼만으로도 이미 맛있어보였다. (남자친구가 오이를 안좋아하는 관계로 우리는 패스...)





#기본 반찬

  기본 반찬으로는 백김치와 겉절이가 나온다. 평소 간이 센 걸 좋아하기 때문에 처음엔 겉절이만 먹었지만 백김치를 한 번 맛본 뒤론 백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계속 백김치로만 먹었다.

  평소 먹던 백김치와 달리 푹 익어서 짭쪼름한 맛이었다. 고춧가루가 없는 묵은 김치 맛이랄까?







#칼국수

  남자친구가 주문한 칼국수곱빼기. 칼국수 곱빼기는 처음 시켜보는데 정말 양이 많았다.

  나도 맛보라고 조금 덜어줘서 먹어봤는데 면이 정말 내스타일이었다!! 면이 퍼지지않고 매끄러운 느낌이랄까? 국물도 깔끔하니 괜찮았다.






#만둣국

  오랜만에 만둣국을 먹었는데 국물이 사골국물을 사용하는지 진하고 맛있었다. (가벼운 느낌의 국물보다 이런 진한 국물을 좋아하는 편이다.)

  만두 속은 담백한 스타일로 고기와 배추 등이 들어가 있고 간이 세지  않은 편이었다. 만두피도 두껍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지나가는 길에 우연히 발견하고 들어간 개성집은 기대 이상으로 맛있게 먹고 기분 좋게 산책도 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꼭꼭 개성집 뒷문으로 나와 산책길을 걷고 가길 추천한다.

  개성집 양 옆으로 다양한 맛집이 많아서 다음에는 다른 곳 방문하러 또 와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