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맛집

어린이대공원 맛집 :: 함흥본가면옥 후기 #냉면 #갈비탕 #석쇠불고기

헤이즐리뷰 2018. 8. 17. 10:08
반응형

 어린이대공원 냉면 갈비탕 추천


함흥본가면옥

전화번호 : 02-447-8806
영업시간 : 11:00 - 22:00

주차 : O





  남자친구가 아차산 쪽에 맛있는 냉면집이 있다고 팀원들과 먹어봤는데 맛있었다며 언제 한번 같이가자 했을 때가 벌써 3~4달된 것 같다. 딱히 갈일이(?) 없는 동네이다 보니 못가고 있다가 이번에 시간이 맞아 저녁먹으러 다녀왔다. 함흥본가면옥이라는 곳인데 도착해서 보니 한 건물(2층)을 전부 쓰고 있었다.








  단독 건물을 사용하고 있다보니 주차장도 잘되어 있는데 건물 뒤로 2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메뉴

  함흥본가면옥의 메뉴는 3가지 종류의 냉면과 갈비탕, 불고기 등이 있고 같이 곁들어 먹을 수 있는 손만두석쇠불고기도 준비되어 있었다.
  남자친구는 밥이 먹고 싶다며 갈비탕(10,000원)을 주문하고, 나는 물냉면(7,500원)석쇠불고기(11,000원)을 주문했다:D




#면수


  주문을 하고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고 있으니 직원분이 물과 면수를 가져다 주셨는데 평소 마셔봤던 면수보다 조금 더 진하고 간이 되어 있어 밥말아 먹어도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테이블 위에는 냉면과 갈비탕에 각자 기호에 맞게 넣어 먹을 수 있는 소스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주문을 하면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 개인적으로 배추김치멸치볶음이 맛있었다.







#갈비탕


  먼저 나온 갈비탕. 냉면은 면삶는 시간이 걸려 끓이기만 하면 되는 갈비탕이 먼저 나왔나 보다. 냉면이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조금 맛을 보니 꽤 맛있었다. 갈비탕 먹으러 한번 더 와도 될 정도! 특도 있던데 기본말고 특으로 시킬걸 그랬나보다.





  갈비가 질리지 않고 맛있었다. 더운 여름날이지만 뜨끈한 국물에 밥을 말아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다.






#물냉면


  원래 비빔냉면을 좋아하지만 물냉면을 먹어보라는 남자친구의 추천으로 물냉을 주문했다. 이거 맛보여주고 싶어서 오자한건데 비냉 먹겠다하면 삐질 것 같아 주문한 것도 있다. :)


  물냉면은 진짜 오랜만에 먹어보는데 이렇게 얇은 면으로 만든 물냉은 거의 처음인 것 같다. 면이 질기지도 않고 간이 잘되어 있어 맛있게 먹었다. 






  가늘고 쫄깃한 함흥식 면발. 평소같았으면 식초랑 겨자소스를 왕창 넣어서 자극적인 맛으로 먹었겠지만 최근에는 심심한 맛의 매력을 조금 느끼고 있기에 겨자소스만 살짝 넣은 후 먹었다.







#석쇠불고기


  냉면만 먹으면 100% 배가 차지 않을 걸 아는 남자친구는 현명하게 석쇠불고기도 같이 주문했다. 얇게 저민 고기에 달달한 양념을 가미해 내 입맛에 딱이었다. 역시 냉면에는 고기가 있어야 한다.






  얇지만 촉촉하게 잘 구워낸 석쇠불고기. 부드러워서 먹기 편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다. 시간을 잘 맞춰가서 그런지 주차도 쉽게 하고 음식도 깔끔하니 맛있었다. 집에서 멀지 않아 냉면과 갈비탕이 먹고 싶을 때면 함흥본가면옥으로 자주가게 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