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pp

데이그램(Daygram) 앱 리뷰 #일기어플 #심플일기장

헤이즐리뷰 2017. 11. 3. 05:30
반응형

# 일기장 어플 추천


데이그램

DayGram


카테고리 : 라이프스타일

용량 : 29.5MB 

개발사 : SaltyCrakers Co., Ltd.

가격 : 앱스토어 1.09달러 / 구글플레이 1,000원



  평소 유료어플을 구매해서 쓰는 편은 아니지만 고민 끝에 구매 후 잘 쓰고 있는 어플이 있으니 바로 데이그램(DayGram)이다. 일기쓰기의 중요성은 알고 있으나 노트에 펜으로 써보기도 하고 다른 어플을 이용해 써보려 해도 꾸준히 쓰지를 못했었다. 하지만 데이그램을 사용하고 난 뒤 꾸준히 그날 있었던 일들에 대해 조금씩 적고 있어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하고자 적어본다.





* 현재 시간 입력 기능

  데이그램에서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 부분은 바로 시간 표시 기능이다. 화면 하단 왼쪽에 보면 시계 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시간이 입력된다. 이를 통해 글쓰는 시간에 대해 입력도 가능하고, 365일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내 경우에는 언제 뭘 먹었는지 쓸 때 참으로 유용하다.






* 화면 

  전체 화면의 경우 두 가지 타입으로 설정 가능한데 테두리 유무로 구분할 수 있다. 왼쪽이 테두리가 있는 화면, 오른쪽이 테두리 없는 화면으로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다. 





* 사진 추가

  데이그램을 구매한 후 없었으나 최근 추가된 기능이 있으니 바로 사진 추가 기능이다. 그 전에는 글로만 일기를 썼다면 이제는 한 장의 사진을 업로드해서 그 날을 대표하는 사진을 저장할 수도 있게 됐다. 화면 오른쪽 하단을 클릭하면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 후 보이는 화면은 전체 사진이 아닌 일부이지만, 업로드한 사진을 클릭하면 전체 사진으로 볼 수 있다.





* 검색 기능

  데이그램의 또 다른 좋은 기능 중 하나는 바로 검색 기능이다. 일기를 쓰고 난 뒤 다시 보고 싶을 때, 하지만 언제였는지 기억 나지 않을 때, 바로 검색 기능을 통해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어를 썼던 때의 리스트를 전부 확인 가능하다. 사용 방법은 데이그램 첫화면에서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하면 끝!





* 배경 추가

  밋밋한 배경이 싫다면 배경을 다른 사진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유감스럽게도 유료이다. 배경화면을 추가하려면 아이폰의 경우 어플 금액만큼인 1.09달러를 내야한다.





* 설정 

  데이그램 설정으로 들어가면 데이그램 사용법, 알림, 화면 디자인 설정 등 다양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 중 중요한 부분은 바로 백업이다. 일기를 열심히 썼지만 백업이 되지 않는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 아이폰의 경우 아이클라우드에 동기화가 가능한데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폰으로 변경한다해도 PDF 형식으로 백업가능하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데이그램은 일기는 쓰고 싶지만 귀차니즘이 강해 꾸준히 쓰는게 힘들거나, 심플한 일기장앱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심플하면서도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춘 어플이어서 유료라 해도 투자할 가치가 있는 앱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