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맛집

신논현 맛집 :: 미분당 후기 #차돌양지쌀국수 #혼밥

헤이즐리뷰 2018. 6. 21. 07:30
반응형

 강남/신논현 쌀국수 맛집 추천

미분당
  
전화번호 :02-555-9830
영업시간 : 11:00 - 21:00

주차 : X








  요즘 일요일만 되면 혼밥을 한다. 신논현에 볼일이 있어서 매주 가는데 혼밥을 그리 잘(?)하지 못하는 나로썬 조금 어려운 일이다. 처음엔 카페에 가서 샌드위치로 때우거나 했지만 조금씩 혼밥 레벨을 높여 보고자 여러 시도를 하고 있다. 

  신논현에 있는 미분당은 나처럼 혼밥이 아직 어색한 사람들이 먹으러 가기에 좋은 곳이다. 신논현 외에도 체인점이 꽤 많아서 신촌점과 건대점도 가봤는데 이번에 가본 강남점이 제일 넓었다.








#메뉴

  미분당의 메뉴는 메인으로 먹는 쌀국수와 곁들여 먹는 튀김류로 나눠져있었고 맥주도 판매하고 있어 혼밥뿐만 아니라 혼술하기에도 괜찮아 보였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베스트메뉴라고 적힌 차돌,양지쌀국수(10,000원)을 주문했는데 에피타이저도 하나 주문할 걸 그랬나보다. 옆에서 쌀국수와 함께 짜조를 주문해서 먹는데 맛있어보였다. (먼저 계산하고 자리에 앉는 시스템이다보니 추가주문하기에 불편한 것 같다.)






#주문

  미분당은 메뉴를 밖에서 확인한 후 주문도 매장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 계산해야한다. 메뉴와 가격이 적혀있는 자판기에 메뉴 선택 후 현금이나 카드로 계산하면 된다. 간단하지만 잘 안해봤던 방식이라 조금 어색하긴 했지만 어렵지 않게 주문할 수 있었다. 




  계산을 하면 식권이 나오는데 식권을 챙겨 내부 자리에 앉은 후 직원에게 식권을 주면 된다. 근데 내가 들어갔을 때 하필 직원분이 없어서 어찌할바 몰라 당황했었다. 워낙 조용한 분위기이다 보니 직원을 부르기도 민망했다. 그래서 가만히 앉아 기다린 후 직원이 나온 후 조용히 식권을 건냈다.







#내부

  미분당 강남점은 내부가 'ㅁ'자 형태로 되어 있었다. 그 전에 갔었던 곳들은 너무 좁아서 조금 불편했었는데 강남점은 넓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다.




  자리에 앉으면 앞쪽에 조용히해주기를 바라는 당부의 말과 쌀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적혀 있는 걸 볼 수 있다.






  앞접시와 함께, 단무지와 양파절임이 자리마다 미리 세팅되어 있는데 먹고 부족하면 직원분을 부르지 않고 조용히 선반 위에 올려놓으면 된다.






  소스는 위쪽 선반에 올려져 있는데 개인용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덜어놓고 먹어야 한다. 사진 왼쪽부터 칠리소스, 해선장, 핫소스로 기호에 맞게 골라 먹으면 된다.






#차돌양지쌀국수


  주문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정말 빨리 나온 차돌양지쌀국수. 면만 삶고 나머진 미리 준비해놓은걸 올리는 것 뿐이라 그런지 빨리 나왔다.






  한쪽에는 양지가 한쪽에는 차돌이 가득 올려져 있는데 다른 곳에서 먹었던 것보다 고기가 많이 올려져 있는 것 같다.👍 국물은 다른곳에 비해 색깔이 조금 진했고, 따로 소스를 넣지 않아도 될만큼 짭짤한 편이었다.





  차돌, 양지와 함께 듬뿍 올려져 있는 숙주나물. 꽤 많이 들어있는데 처음에 잘 안섞고 먹어서 그런지 나중에 밑에 한웅큼 있는 숙주나물만 우걱우걱먹는 불상사가 생겼었다...






  처음엔 해선장소스를 면위에 조금씩 올려가며 먹다가 중간부턴 해선장에 핫소스를 조금 섞은 뒤 고기에 찍어 면과 함께 먹었는데 두번째 방법이 더 편하고 맛있었다.




  미분당에 갔을 때마다 항상 조용한 분위기라 쌀국수에 집중해서 먹을 수 있었는데 이 날따라 남자 두분이 큰목소리로 얘기를 나눴다. 그래도 속으로 어쩔 수 없지란 생각을 하며 조용히 먹고 있었는데 다행히 직원분이 그 손님들에게 주의(?)를 줘서 마지막에는 조용히 식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밖에서 조용히 혼자 식사를 해야하는데 마땅한 곳이 없다면 주변에 미분당이 있는지 확인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