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맛집

홍대 맛집 :: pho 36st (포36거리) 리뷰 #월남쌈 #쌀국수 #월남쌈세트

헤이즐리뷰 2018. 3. 9. 15:01
반응형

 홍대 베트남음식 추천

포36거리
Pho 36st

주소 : 서울 마포구 독막로 7길 56
전화번호 : 02-323-4036
영업시간 : 11:30 - 22:30

주차 : X


아는 동생을 홍대에서 만나기로 한 이틀 전부터 이미 메뉴는 정해져 있었다.

지난 번에 먹었을 때 너무 맛있었다며 자꾸 생각나서 또 가고 싶다고, 다른집 월남쌈보다 훨씬 맛있다며 강추하던 동생이
나의 오케이 사인에 사랑한다 카톡을 날리게 한 곳으로 '포36거리'라는 베트남음식점이다.





# 분위기


건물 입구로 들어서면 바로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나온다. 지하로 내려가는게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포36거리는 입구부터 다채로운 색을 사용하여 답답함 없이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로 꾸며 놓았다.


화장실도 여자화장실, 남자화장실 따로 구분되어 있으며 좁지 않고 깔끔한 편이다.







# 메뉴

포36거리 메뉴는 크게 쌀국수, 덮밥, 월남쌈이 있는데 그 중 제일 유명한 메뉴는 월남쌈과 쌀국수가 나오는 '남쌈 세트'이다.
2인,3인,4인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격 대비 양이 푸짐하기로 유명하다.

최근 많이 보이는 베트남 연유 커피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식사 후 카페를 가기로 해서 따로 먹어보진 않았다.


전체 메뉴




쌀국수 & 덮밥



볶음 쌀국수 & 월남쌈 세트 




# 쌀국수


월남쌈 세트를 주문하면 인원수에 맞춰 양지 쌀국수가 나오는데 양이 꽤 많았다.

아쉬웠던 점은 이 날 양지보단 해산물 쌀국수가 먹고 싶었는데 세트에 나오는 쌀국수는 양지 쌀국수가 기본이었다.


쌀국수는 숙주와 양지가 꽤 많이 들어있고 고추가 기본적으로 넣어 나온다. 그리고 꽤 짭짤한 편이다.






테이블 위에는 칠리소스와 해선장소스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다른 쌀국수집과 달리 친절하게 설명을 써 놓았다.

개인적으론 해선장 소스를 선호하는데 국물에 넣어 먹기 보다는 면 위에 양파절임과 소스를 살짝 올려서 먹는다.






# 월남쌈


월남쌈이 나오기 전 라이스페이퍼와 소스를 먼저 준비해 주는데 라이스페이퍼는 기본 20장이 나오지만

리필 가능하니 부담없이 더 달라고 해도 된다.






월남쌈이 나오는 순간 '우와~~'하고 감탄을 하게 했는데 2인 3만원(월남쌈+쌀국수2개)이라는 가격에 비해 월남쌈 양이 정말 많았다.

고기과 새우, 야채, 과일(파인애플, 황도) 등 다양하게 들어가 있고 둘이 먹기에 충분한 양이지만 부족하다면 더 추가할 수 있다.


( 고기 추가 5,000원 / 야채 추가 1,000원 / 과일 추가 1,500원 )







토마토 아래를 보면 얇은 쌀국수 면도 들어있는데 함께 싸먹으면 꿀맛이니 빼놓지 말길.

안에 한가득 들어 있으니 많이많이 넣어먹자. 💕







# 월남쌈 맛있게 먹는 방법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담궈 녹인 후 앞접시에 깔고 면과 고기, 야채, 황도까지 올려 돌돌 말아 칠리 소스에 푹 묻혀 먹으면  꿀맛이다.👍






월남쌈은 비싼 음식(?)이라는 선입견이 있는데 포36거리를 다녀온 뒤 월남쌈을 자주 먹으러 갈 수 있을 것 같아 행복하다.


맛도 좋고 양도 많고 분위기도 좋은 포36거리는 홍대점 뿐만아니라 경희대, 이대, 숙대, 대학로 등


놀거리 많은 대학교 근처에 지점이 많아 자주 가게 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