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뷰/맛집

종로/종각 맛집 :: 샤오바오우육면 후기 #꿔바로우 #우육면 #생생정보통 #수타면

헤이즐리뷰 2018. 2. 26. 22:09
반응형

 종로, 종각 맛집 추천

샤오바오우육면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17길 15
전화번호 : 02-723-7788
영업시간 : 11:00 - 23:00

주차 : X   



  점심시간에 지나갈 때마다 매장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한번쯤 먹어야지 벼르고 있다가 평소보다 조금 일찍 나온 날 드디어 먹어볼 수 있었다. (지나갈 때 자세히 안보고 지나쳤던 터라 수요미식회에 나온 곳인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생생정보통에 나온 곳이었다.) 최대한 빨리 갔음에도 앞에 두팀이 있었는데 따로 번호표는 없고 입구 바로 앞에 있는 유리(?)에 직접 이름과 인원수를 적으면 된다.
  샤오바오는 중국 란주 현지에서 직접 전수받아 제대로 재현한 전통 란주 우육면을 파는 곳으로 우육면은 소고기와 사골, 각종 향신료를 넣고 오래 끓인 후 나오는 면요리이다.






# 메뉴

  메뉴는 우육면 말고도 꿔바로우, 가지탕수, 향표만리, 마라수육 등 다양한 요리류도 준비되어 있었는데, 안주로 괜찮아 보이는 메뉴들이 많았다. 우리는 그 중 우육면(8,500원) 2개와 꿔바로우(중/8,000원)를 주문하고, 면은 샤오바오 3번(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보통 면굵기)로 선택했다. 원래 샤오바오 1번 면을 선택하고 싶었으나, 주문 받으시는 분이 물어보지 않았음에도 3,4,5번이 잘나간다고 말해주셔서 마음을 바꿔 3번으로 주문했다.









# 주방 및 반찬


  주방에는 수타면으로 우육면을 만들다보니 면만 뽑는 직원이 따로 있었고, 청결을 확인할 수 있게끔 주방이 투명 유리로 되어있어 좋았다.






  기본 반찬(?)으로 나온 고수와 짜사이. 고수는 여러번 도전했으나 아직까지 적응하지 못한 관계로 짜사이만 챙겨 먹었는데 간이 딱좋아서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다. 우육면과 함께 먹기에 딱 좋은 반찬인 듯 하다.







# 꿔바로우


  우육면보다 먼저 나온 꿔바로우! 다른 테이블이 주문할 때 함께 요리하기 좋아서 먼저 나온 듯 한데, 꿔바로우를 다먹은 뒤에 우육면이 나와 조금 아쉬웠다.

  꿔바로우 중짜리는 둘이서 먹기에 딱 좋은 양으로 맛이 정말 기가 막혔다.👍 꿔바로우 안시키고 우육면만 먹고 나왔으면 나중에 땅을 치고 후회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정말 맛있었다. 꿔바로우를 접한 뒤로 탕수육보다 꿔바로우 위주로 많이 먹고 다녔었는데 그 때 먹었던 꿔바로우의 경우 식초향과 맛이 강했던 반면에 샤오바오우육면 꿔바로우는 식초 맛이 나지 않고 단맛이 좀 더 강했다. 함께 나온 마늘을 얹어서 먹으면 더더욱 맛이 기가막혔다. 꿔바로우는 샤오바오우육면에 가면 꼭 시켜서 먹어야할 메뉴이다.

  








# 우육면


  꿔바로우를 에피타이저 느낌으로 다 먹고 난 후 우육면이 나왔는데 사실 처음 비주얼은 기대에 못미쳤다. 빨간 국물을 상상했었는데 하얀 국물 위에 고추기름과 파가 둥둥 떠있는 모습이어서 과연 매콤할까 하는 의심이 조금 들었었다. 하지만 실제로 먹어보니 고추기름이 국물과 잘 어울어져 얼큰한 느낌을 줘서 좋았다.





  면발은 보통 많이들 시켜먹는 3번으로 일반적인 굵기라고 보면 된다. 먹어보니 처음에 생각했던 1번 면(제일 얇은 면)으로 주문했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는 제일 얇은 면과 제일 두꺼운 면을 각각 시켜서 먹어보고 싶다.





  우육면 안에는 무와 차돌양지, 삼겹양지, 사태가 들어있는데 무는 2~3개, 고기는 합쳐서 4~5점이 함께 넣어져 나온다. 무를 넣어서 그런지 국물이 시원했고 고기도 큼지막하게 여러점 있어 면과 함께 먹기에 부족하지 않았다. 면 양은 적지도 많지도 않은 양이지만 양이 많은 편이라면 요리를 추가해서 먹어야할 것 같다. (특히 꿔바로우를 추천한다.)





  샤오바오우육면은 호기심에 들어간 곳이었지만 왜 이제야 갔을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정말 마음에 들었던 곳이다. 우육면으로 유명한 곳이지만 꿔바로우에 빠져버렸다. 꿔바로우 외에도 다른 요리들도 맛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 다음에는 다른 요리들도 주문해 저녁에 한잔 하러 가도 좋을 듯 하다. 





반응형